‘제2차 +1LAP TOUR DE KOREA in HOBBY in WORLD’ 대회 성료

-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

뉴스 제공
이비즈런
2011-11-04 11:15
과천--(뉴스와이어)--‘F1 못지 않은 박진감 넘치는 RC레이싱 대회 현장 속으로’

지난 30일 제2차 +1LAP TOUR DE KOREA in HOBBY in WORLD 대회가 국내 최대규모의 서킷을 자랑하는 ‘하비인월드'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20여명으로 특히 국내의 수준급 선수들이 많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1~5위권 안에 든 참가자는 12월 최종 결승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크기는 작지만 기본 속력이 시속 7-80km이며, 선수들의 튜닝 실력에 따라 150km까지도 낼 수 있는 초고속 차량들로 이루어지는 RC 레이싱 대회는 실제 F1 대회를 떠올릴 정도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주었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내도록 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RC(Radio Control)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각 업체별 혹은 대륙간 별 대회로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다. 가까운 일본만 해도 300만 이상의 RC자동차 매니아들의 축제로 매월 정기적인 대회 및 연말 대규모 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유럽컵 혹은 아시안컵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RC생산 및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비정기적인 소규모 대회 혹은 판매업체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기 위한 비정기 대회만이 가끔 열릴 뿐이어서 소질과 능력을 가진 RC카레이서의 등장도 아직까지는 전무한 편이다.

이를 위해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는 우리나라 전문 RC카레이서의 발굴과 성장 및 RC산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RC매니아들을 위해 매달 RC레이싱 정규대회를 열고 있다. 연말결선에선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참가자들의 경합으로 스릴 넘치는 레이스 현장을 볼 수 있다. 신나는 RC레이싱 체험을 하고 싶으면 과천 서울대공원에 위치한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로 오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문의:02-507-5210

하비인월드 오시는 길: 주소: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산 118-3 서울대공원 하비인월드 (구 IT월드), 지하철 4호선 하차 후 2번, 3번 출구, 종합안내소 우측, 동물원가는 방향

이비즈런 개요
이비즈런은 세상의 모든 취미, 누구나 신바람나는 세상을 모토로 세계 최초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하비인월드'에서 1년 365일 매일 아름다운 걸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취미공예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obbyin.com

연락처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