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퍼블릭, 초등 영어 ‘어린이 집중시간 6초를 잡아라!’ 특별 세미나 개최

- 영어교재 LET'S GO 저자 Ritsuko Nakata 특강

- 11월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려

뉴스 제공
이퍼블릭
2011-11-07 09:48
서울--(뉴스와이어)--초등 영어교육 교사들의 고민을 날려줄 기회가 왔다.

영어교육출판 전문기업 이퍼블릭은 ‘LET’S GO'의 4번째 출간을 앞두고 세계적인 옥스포드 대표 저자인 리츠코 나카타(Ritsuko Nakata)의 특별 세미나를 이달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특강의 주제는 ‘어린이 집중시간 6초를 잡아라!’로, 초등 영어교육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도 쉽게 가르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6초만 지나도 집중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의 특성을 감안해서 6초마다 단어를 바꿔 말하는 식으로 리듬감 있게 가르치되 게임을 하듯 즐겁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전 세계가 인정한 초등학생용 영어교재의 바이블인 LET'S GO는 국내에서만 매년 100만부 이상씩 팔려 나가는 스테디셀러. 우리나라뿐 아니라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등 비 영어권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기 영어회화교재이다.

LET'S GO는 리츠코 나카타(Ritsuko Nakata)가 창안한 MAT 교수법을 근간으로 하고 있는데, ‘MAT’는 ‘Model, Action, Talk’의 머리글자로 ‘교사가 모델을 제시하고 학생은 그것에 따라 동작을 취하면서 영어를 말하는 교수법’을 의미한다.

단순한 독해 암기식 학습이 아니라 노래, 율동 등 움직임과 소리를 통해 양쪽 뇌를 동시에 자극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습효과를 높여 ‘살아있는 영어’를 습득하게 해준다는 것이 이 교수법의 특징이다.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되며, 이퍼블릭 홈페이지(http://www.epublic.co.kr)로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참석자 중 100명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LET‘S GO 4판 교재 Level2를,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LET’S GO Song Poster Pack을 증정한다. 또한 영어수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문할 수 있는 Q&A 시간도 강의 후 30분 간 진행된다. 문의는 전화 02-2653-5131(내선 706)로 하면 된다.

한편, LET'S GO 4판은 이 달 중순으로 국내 출시 예정이다.

* 리츠코 나카타(Ritsuko Nakata) 소개*
리츠코 나카타(Ritsuko Nakata)는 캘리포니아 대학교(UCLA) 동양언어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 대학교 Teacher’s College 대학원 외국어로서의 영어교수법(TEFL)을 전공했다. 어린이영어 교사회(AETC:The Association of English Teachers of Children) 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 국제 아동영어 교육연구소 교사트레이닝 센터(IIEEC: The Institute for International English Education of Children)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일본에서 대학 강의와 아동 영어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퍼블릭 개요
이퍼블릭(구 범문사)은 1955년 창립되어 현재 창립 58주년을 맞이한 영어교육출판 전문기업이다.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ELT교재 국내 공식 수입사이며, 영어전문서점 잉글리쉬플러스를 운영(전국 18개 매장, www.englishplus.co.kr)하고 있다. 또한 영어교육자 대상 사이트 티처플러스(www.teacherplus.co.kr)와 영어모의고사 사이트 엔터테스트(www.entertest.co.kr)를 운영 중이다. 자체 출판 브랜드로는 유·초등 영어교재 출판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www.alist.co.kr), 실용·어학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Login, www.loginbook.com), 유아동·청소년 서적 출판 브랜드 사파리(Safari, www.safaribook.co.kr)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epublic.co.kr

연락처

이퍼블릭 ELT기획팀
김미경 주임
02-2653-5131(내선7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