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수능생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준비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부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수능일인 11월 10일부터 올 연말까지 수험표 소지 수험생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험생 문화마켓’ 행사를 마련한다.

이는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수능 탈출이라는 해방감을 지역 문화예술 활동참여로 유도해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시키고, 잠재적인 문화예술 관객으로 개발시키기 위한 것이다.

시와 문화관련 기관, 지역 문화 예술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해 지역의 문화공간과 학교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부천시가 마련한 문화프로그램 및 할인혜택은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1일 2회 무료 영화상영(최종병기 활 예정) ▲시청 어울마당, 부천시민회관, 오정아트홀, 문화센터 아트홀에서 무료 공연 ▲학교 방문 우수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 ▲부천문화재단 2011시즌 공연 및 부천시립예술단 공연 할인(수능표지참 50%) ▲아인스월드 및 12개 박물관 관람 할인 등이다.

‘수험생 문화마켓’과 관련된 세부 일정과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에서 확인할수 있다.(*부천시 홈페이지→ 부서홈페이지→문화예술과→ 부서자료실)

부천시 문화예술과 김태산 과장은 “수험생 문화마켓을 통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수능 탈출이라는 해방감도 주고 문화특별시 부천의 문화예술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예술적 감성과 수용 능력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시민이 수준 높은 문화를 쉽게 접하고 문화의 산업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정희남
032-625-3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