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취약계층 디지털전환 지원사업 전국 확대 실시
방송통신위원회는 11월 14일부터 전국의 모든 읍·면·동 주민센터(3,477개)에서 취약계층 디지털전환 지원신청 접수를 받고, 신청자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부산 등 8개 지역에 디지털방송전환 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중 아날로그 TV만 보유한 지상파 직접수신 가구이다.(디지털 TV 보유가구 및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가입가구는 제외)
지원 대상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외에 인터넷(민원24, OK주민서비스)을 통해서도 신청 할 수 있고,
※ 인터넷 홈페이지 : 민원24(www.minwon.go.kr), OK주민서비스(www.oklife.go.kr)
지원 대상자는 정부가 지정한 디지털TV 구매시 보조금 지원(10만원) 또는 디지털컨버터 1대 무상지원(아날로그TV로 디지털방송 시청을 원하는 경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신청 할 수 있다.
※ 정부지원 후 안테나 노후·불량 등 TV방송 시청이 곤란한 경우 무상으로 안테나 개보수 지원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는 ’12년부터는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TV로 지상파 방송을 직접수신하는 일반 서민가구에 대해서도 디지털컨버터 등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내년도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방송지원과
최지훈 사무관
750-2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