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출시 1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1-11-21 08:46
서울--(뉴스와이어)--즉석밥의 대명사 햇반이 출시 15주년, 연간 판매 1억 개 돌파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햇반은 보다 소비자들에게 푸짐한 선물과 참여하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개의 이벤트를 동시에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퀴즈 이벤트. 햇반의 홈페이지(http://www.hetbahn.co.kr/)에 접속해 문제 문장에 비어있는 공란을 채우면 된다. 제시되는 문장은 “밥보다 더 맛있는 밥 햇반은 2011년 12월 12일 출시 ○○년이 되었습니다”로 이벤트 참여와 동시에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는 수준이다. 행사기간은 11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삼성 갤럭시 탭, 그리고 100명에게 ‘한정판 햇반 선물세트’에 해당하는 CJ Onebox(210g 햇반 9개, 1만 포인트가 충전된 CJ One 카드)를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사진 업로드 이벤트’다. ‘일상속의 햇반’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컨셉의 사진을 찍어 #3696로 문자전송 혹은 햇반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업로드는 중복참여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햇반과 관련한 개인적인 경험, 재미있는 구성의 다양한 이미지 응모를 기대하고 있다. 앞선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행사기간은 11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되는데, 햇반 관계자들의 심사를 통해 1등 한 명에게는 삼성 스마트TV(42인치), 2등 10명에게는 갤럭시 탭10.1 10기가 각각 제공된다. 3등 100명은 CJ Onebox를 받게 된다. 두 개의 이벤트 모두 12월 24일 햇반 홈페이지(http://www.hetbahn.co.kr/)를 통해 당첨자를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햇반은 이벤트 기간 동안만 한정적으로 15주년 스페셜 디자인 패키지 제품을 운용한다. 햇반의 이미지를 아이콘화 해 경쾌한 리듬감을 주고 팝 스타일의 빈티지 룩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 톡톡 튀는 느낌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일상적인 햇반 구매에‘수집’의 재미를 더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96년 출시되면서 한국의 즉석밥 시장을 열어온 햇반은 차별화된‘맛’과 품질로 지난 15년간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최근까지 70%가 넘는(2011년 9월 누적 시장점유율 72.7%/ 9월 시장점유율 75.4%) 시장점유율을 지속하면서 흑미, 보리, 검은콩 등 잡곡밥 제품과 유기농 햇반, 그리고 대사장애 환아들을 위한 기능성‘저단백밥’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업계 최대의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저단백밥의 경우 단순히 새로운 제품출시 라는 개념을 넘어 기업의 재능 기부, 그리고 나눔 문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면서 고등학교 교과서에 사례가 기재될 만큼 강력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연간 누적 판매물량 1억 개를 돌파하면서 ‘가공식품’으로서의 이미지를 털고‘일상식’시대에 한 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를 만들어내고 있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김용렬
02-6740-13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