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 일본어책 출판사, 논란이 된 히라가나송 가타카나송 폐기 결정

뉴스 제공
로그인출판사
2011-11-23 14:22
서울--(뉴스와이어)--‘조혜련의 필살 일본어 첫걸음’을 출간한 도서출판 로그인은 조혜련 씨 소속사측과 협의를 거쳐 포털 사이트를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히라가나송, 가타카나송 음원을 폐기키로 했다.

출판사는 조혜련씨와 일본어첫걸음 교재를 기획할 당시 일본어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들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히는데 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이를 손쉽게 익힐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조혜련 씨가 일본어 문자를 공부했던 방식인 ‘일본어 문자 모양을 일상생활 속 비슷한 사물에 빗대 연상해서 외우는 방식’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데 착안하여, 히라가나 가타카나 전체를 왕초보 학습자들을 위하여 연상 암기법으로 풀어내 보자고 결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담당 편집자가 이를 노래로 담아 출시하자는 아이디어를 냈고, ‘독도는 우리땅’이 멜로디가 쉽고, 친숙한 곡이어서 학습자가 친숙한 곡으로 편히 일본어를 배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선곡하여 출판사에서 저작권자의 허락을 얻어 진행하였다.

이번 논란을 통해 현재 조혜련 씨가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하게 되어 출판사로서도 조혜련 씨 측에 너무나 송구한 상황이라는 심정을 전했다. 쉽고 효과적인 일본어 학습이라는 교육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다 보니 국민적, 문화적인 측면들에 대해 부주의하였던 점을 사과하였다.

출판사는 학습물을 출간함에 있어 국민 정서를 숙고하지 못하고 부주의하게 진행된 점을 다시 한번 사죄드리며, 논란이 된 히라가나송, 가타카나송 음원을 폐기하고, 책에서도 해당 내용을 삭제 조치하도록 결정하였다.

로그인출판사 개요
이퍼블릭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의 세계로 안내하고 연결해주는 창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oginbook.com

연락처

로그인
조경희
02-2653-5131(401)
안현진
02-2653-5131(409)
이메일 보내기
팩스 02-2653-2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