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이슈로 떠오르는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자격증 어떻게 취득할까

- KB한국원사이버에서 말하는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2011-11-24 14:58
서울--(뉴스와이어)--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무엇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것일까?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조건중 하나는 최종학력이 전문대학교 졸업자 이상 되어야 취득을 할 수가 있는 전문직 전공 자격증이다. 하지만 현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을 준비하는 취득 예정자들 중 60% 이상은 고졸자이다. 최종학력이 고졸자인데 자격증 취득 할 수 있는 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자격증을 취득하기 때문이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5275조)에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 평생 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로 고졸자 이상이면 수능이나 입학시험 등 별도의 준비 없이 누구나 쉽게 학점은행제도를 이용 할 수 있는 부분과, 직접 학교를 나가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수업진행이 가능하다 보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예정자 중 최종학력이 전문대학이상 졸업자도 많이 있는데, 전문대학이상 졸업자인 경우 타 전공을 이수하였어도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전공 교과목만 이수해 주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수강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원 김영준(34) 씨는 평소 꿈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이었지만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없어 꿈을 미루고 있었다. 하지만 어린 시절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 대학진학을 포기해야만 했고, 현재는 회사일 때문에 학교 출석이 힘들어, 자격증취득에 대한 꿈을 포기하려 할 때 우연히 인터넷을 통해 학점은행제도를 알게 되었고 자격증 취득과 시설장 운영의 꿈을 되살리게 되었다.

현재 1학기만 더 수강하면 자격증 취득은 물론이고 전문학위까지 받게 되는 김영준(34) 씨는 “내가 꿈꿔왔던 것을 이룰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만 생각했는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까지 함께 취득하게 되어 더 폭넓은 복지사업을 실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주부 이선주(29) 씨는 “아이를 키우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에 관심이 컸지만 아이들 때문에 밖에 나갈 수가 없어 고민하다 온라인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여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내 아이는 내가 직접 키우고 가르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2010년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고 IT전문교육원 ITBANK에서 주최한 온라인 최우교육기관으로 선정된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http://www.sdedu.kr) 이형대 교육학과장은 “사회복지사2급이나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이 굉장히 많아 졌다면서 그 이유 중 하나는 2013년부터는 교육법 제도나 보건복지부 계정변화가 있어 법률이 바뀌기 전에 조금이라도 더 쉽게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학생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진행을 원하는 학생이 있으면 조금 서둘려 진행해야 될 것”이라며 팁 아닌 팁을 말해주기도 했다.

더 자세한 설명과 학습계획을 원하는 학생은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공식대표 홈페이지(http://www.sdedu.kr)에 방문하여 온라인 상담 및 전화(02-499-8585, 010-356-1082)로 문자예약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자세한 상담과 학습플랜을 받아볼 수 있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교육학과장 이형대
02-499-8585
010-3456-10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