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과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2011-11-25 10:03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경희대학교 국제법무대학원(원장 정완용)와 교육 학술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오봉옥 대외협력처장, 법학과 이광진 교수, 경희대학교 국제법무대학원 정완용 원장, 강효백 부원장 등 양 기관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 정완용 원장은 “서울디지털대학과 같이 좋은 시스템과 훌륭한 인재를 갖춘 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실질적 교류를 통해 양 교 발전의 기틀이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는 학점 교환, 공동 강좌 및 학술회의 개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서울디지털대 졸업생이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 시 장학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은 통상법무, 지적재산권법무, 조세법무, 인터넷법무, 미국법무, 중국법무학과 등이 개설돼 있으며, 12월 2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오봉옥 대외협력처장은 “서울디지털대와 경희대 국제법무대학원이 서로 협력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자”면서 “이번 협약은 양 교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홍보팀
강재은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