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검색광고 키워드비전, 다음 쇼핑하우에 본격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엔톰
2011-11-25 10:33
서울--(뉴스와이어)--11월 N스크린 동영상광고 서비스 회사 엔톰(대표 이동재, www.videolink.co.kr)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쇼핑 검색서비스인 쇼핑하우(http://shopping.daum.net)와 본격 제휴를 맺고 쇼핑하우 동영상 검색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N스크린 동영상광고 서비스 ‘비디오링크(VIDEOLINK™)’ 중 하나인 키워드비전은 검색 키워드에 맞는 동영상이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로, 이용자 관여도가 높은 검색광고 장점과 디스플레이 광고의 브랜딩 장점의 앙면을 갖췄다.

기본적인 광고 방식은 쇼핑하우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결과 페이지에 키워드와 매칭되는 동영상 광고가 노출, 자동 재생된다. 이용자의 사용성을 위해 사운드는 마우스 오버 시에만 노출된다.

키워드비전은 본격 제휴 런칭에 앞서 지난 8월 2주간 안정성 및 효율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디지털기기, 패션/잡화, 생활잡화, 가구, 유아동, 식품, 레저군 등 약 40여 개 광고주들이 다양하게 참여했다. 가장 높은 성과를 보인 키워드는 여름 대표 레저용품인 ‘버팔로텐트’로 6.80%의 높은 클릭 성과를 보였고, 시즌 상품인 ‘신일선풍기’ 키워드도 4.49%의 높은 성과를 보였다.

키워드비전은 쇼핑하우 검색결과 상단 ‘동영상 광고’에 위치해 이용자의 접근성이 좋고 단순 배너광고와 달리 이용자의 키워드에 직접 타겟팅된 동영상이 노출되기 때문에 상품 컨텐츠로서 어필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한편 다음 쇼핑하우는 국내 인기 쇼핑몰의 상품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방대한 DB량과 정밀한 가격비교, 가격추이 그래프로 최저가 상품 구매가 매우 편리해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의 쇼핑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비전의 중소형 셀러(seller)들이 충분한 마케팅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매체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동영상을 구현할 시 트래픽(traffic)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쉽게 적용하기 어려우나 엔톰은 N스크린에 최적화된 동영상광고 플랫폼을 갖춰 고화질 영상 광고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

또, 플랫폼 내 온/오프라인 스튜디오를 통한 동영상 제작은 물론, 동영상 검색 서비스, 동영상 배너 서비스,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 동영상 보도자료 서비스까지 풀 패키지로 진행 가능해 동영상 관련 모든 마케팅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할 수 있다. 동영상 검색 서비스인 키워드비전은 이번 쇼핑하우 제휴를 통해 다나와, 어바웃 등 대표적인 가격비교 쇼핑 네트워크에 동영상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다음 쇼핑하우 동영상 광고 진행관련 문의는 대표 콜센터를 통해 상시 상담 가능하다.

문의:1544-7750

엔톰 개요
(주)엔톰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1인기업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목적에 따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 및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원스탑 동영상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 전용 브랜드TV를 구축하여 YouTube 브랜드 채널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동영상 코너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tom.co.kr

연락처

엔톰 마케팅팀
송영화 과장
02-2084-83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