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노숙자들 과의 진솔한 대화 ‘톡톡’ 성대하게 열려

2011-11-28 11:42
서울--(뉴스와이어)--“이 축제는 노숙인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시민을 위한 것입니다. ‘톡톡’이라는 행사 카피는 노숙인들과 진솔하게 소통하자는 의미의 ‘톡톡(TALK TALK)’입니다”

여성 및 가족의 권위를 위해 활동하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등 10개 단체는 26일 서울역 광장에서 희망을 그리는 사람들의 이야기 ‘톡톡’이라는 주제로 노숙인 문제를 다루는 문화축제를 열면서 이같은 행사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께 행사가 끝날 때까지 노숙인과 시민 500여명이 참여해 노숙인 문제를 위해 함께 고민했다.

주최 측은 노숙인 잡지 빅이슈를 소개하고 노숙인 자활사업 사진 등을 공개했다.

행사에 관심을 보이던 한 시민은 “처음엔 비누와 빵 등 공짜 물건을 나눠주기에 왔다가 행사에 참여하면서 노숙인 문제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또 광장에 마련된 노숙인 자활센터와 사회적 기업의 홍보부스에는 노숙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자활에 성공한 노숙인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오전부터 행사장에서 자리를 지킨 노숙인 임 모(49) 씨는 “오늘 이곳저곳에서 행사 도우미로 활동했다.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많은 노숙인이 희망을 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 부스 및 지원기관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신영빈 상임이사는 “도움이 필요한 노숙인에게 물고기를 낚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대학생과 시민의 노숙인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나왔다”고 말했다.

향후 노숙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육성 및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개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