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TU미디어, 위성DMB종합교육채널 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權寧晩 www.ebs.co.kr)와 TU미디어(사장 徐榮吉 www.tu4u.com)는 위성DMB를 통한 교육방송 활성화를 위한 사업협력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20일 EBS 권영만(權寧晩)사장, TU미디어 서영길(徐榮吉)사장, EBS 김성진(金成珍)부사장, 이종복(李鍾福 )방송본부장, TU미디어 홍성규(洪性奎)부사장, 임규관(林圭管)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위성DMB 종합 교육채널 계약 조인식’을 갖고, 위성DMB를 국민의 평생교육 채널로 육성하기 위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TU미디어의 채널 한 개를 어학,문학,과학,역사,예술 등 다양한 교육교양 프로그램과 수능전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종합교육채널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TU 시청자들의 정보취득 및 학습요구를 충족시키고, 수능방송의 제공을 통해 수험생들의 학력을 향상시켜 나아가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중의 하나인 사교육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EBS 채널을 7월부터 제공한다는 방침 아래, 우선 7월부터는 기존 케이블방송‘EBS 플러스1’인 수능 중심으로 운용하며, 9월부터는 교양,교육,수능,직업교육 등을 포함한 종합교육 채널로 확대 운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세부적인 채널 운용계획도 이 자리에서 밝혔는데,

첫째, 주중에는 성인대상 교육,교양 프로그램을 압축 편성하고, 주말 일부시간대에는 인기 유아 어린이프로그램을 블록 편성하는 등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별 편성한다.

둘째, 수능방송은 주시청층인 학생들의 매체 접근률을 고려, 야간시간대에 방송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공무원시험, 공인중개사 등 현재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강좌를 집중적으로 방송한다는 구체적인 채널운용 계획도 밝혔다.

특히 양사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협력사업을 모색한다는 방침 하에,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및 제작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TU미디어 서영길사장은 “이번 사업협력 계약으로 성공적인 방송을 위한 협력 파트너를 확보하였으며,‘시청자 중심의 방송’,‘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방송’,‘국민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방송’이라는 3대 방송이념 추구를 위한 한 축을 이번 계약으로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EBS 권영만사장은 “이번 사업협력 계약으로 EBS는 뉴미디어 시대에 위성 DMB를 활용한 ‘디지털 시대 교육편차를 해소’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좀더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이번 행사의 소감을 밝혔으며, 또한 “모바일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개발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향후 포부도 밝혔다.


TU미디어 개요
위성DMB 사업자

웹사이트: http://www.tu4u.com

연락처

홍보실 허재영 과장 02-6323-42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