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금세탁방지업무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시상식에는 금융위원회 김석동 위원장을 비롯하여 관련 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KB국민은행은 민병덕 은행장이 수상자로 참석하였다.
금융정보분석원은‘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금융기관을 이용한 범죄자금의 자금세탁행위와 외화의 불법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01년 11월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으로 매년 금융기관의 자금세탁방지업무 이행 현황을 평가하여 최우수 기관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금년도 수상자로 선정된 KB국민은행은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도화된 전산 시스템 구축, 정교한 제도 운영, 올바른 직원의식 함양 등을 통해 자금세탁방지업무의 조기 정착 및 자금세탁행위를 통한 범죄 예방 등에 기여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은행은 “아시아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뱅크로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금융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자금세탁방지업무 이행을 통한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홍보부
02-2073-7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