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참엔지니어링 합작법인 ‘코러스 매뉴팩춰링’ 창립식 개최

뉴스 제공
램리서치 코리아
2011-12-05 15: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4위 반도체 장비 회사인 램리서치사는 국내 반도체 및 LCD 장비 회사인 참엔지니어링과 합작 투자하여 설립한 코러스매뉴팩춰링이 오늘 오프닝 기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코러스매뉴팩춰링은 램리서치와 참엔지니어링이 반도체 장비 국산화에 뜻을 같이 두고 지난 10월 31일 313억원의 자본금을 4:6의 비율로 합작 투자한 반도체 장비 생산 전문기업이다.

오늘 오프닝 기념식에는 램리서치사의 스티브 뉴베리 회장과 참엔지니어링 한인수회장이 참석한 것은 물론, 회사 소재지인 오산지역구 안민석 국회의원과 곽상욱 시장, 삼성과 하이닉스 및 동종업계 다수 관계자가 참석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코러스매뉴팩춰링의 대표이사인 한인수 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빌어 코러스매뉴팩춰링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명실 상부한 세계 일류의 반도체 장비 생산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생산부품의 국산화와 생산 System의 선진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임을 천명했다.

이 날 기념식에 참석한 한 업계관계자는 “코러스는 한국 반도체 장비업계 최초로 세워진 한미 합작투자 생산기업으로 앞으로 반도체 장비 업계에 생산 국산화를 촉발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램리서치 코리아 개요
1980년에 설립된 램리서치는 전세계 반도체 장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를 두고 있다. 특히 플라즈마 식각(Plasma Etch)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박막증착(Thin Film Deposition) 및 단일 웨이퍼 세정 (Single Wafer Clean) 제품군의 중요한 장비업체로서 보다 나은 성능과 효율성, 앞선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램리서치는 전세계 16개국 사무소에 6,6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발 빠르게 지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amresearch.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