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이달의 나눔인’ 18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12월 6일(화) 14시 30분 SBS홀에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한 ‘이달의 나눔인’ 18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나눔인’은 우리사회의 숨은 나눔인을 발굴하고 아름다운 나눔 실천사례들을 공유·확산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올해 2월부터 노블레스오블리주, 생명나눔, 재능기부 등 매월 주제를 정하여 우수 나눔실천자를 시상해왔다.
* 1회(노블레스오블리주), 2회(생명나눔), 3회(장애인), 4회(아동·입양·가족), 5회(호국보훈), 6회(기업봉사동아리), 7회(재능기부), 8회(노인), 9회(나눔실천유공자), 10회(국제나눔)

이번 달에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하여 기꺼이 본인의 시간과 자산을 나눈 사람들을 관련 기관, 언론 등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번 시상식에는 대장암 말기판정으로 투병생활을 하면서도 노인들을 위하여 이발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이원옥씨, 쌀상회를 운영하면서 지난 22년간 고철을 모아 수익금을 기부해온 문기석씨를 비롯하여 홀로 5남매를 키우며 신장·간기증 등 생명나눔을 실천한 최명숙씨 등 14명의 수상자가 참석한다.

<<11회 이달의 나눔인 :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
* 이원옥씨 : 대장암으로 고통스럽게 투병하고 있지만, 노인복지회관과 요양병원 등 지역봉사기관에서 이발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음.
* 이명구씨 : 제주지역 5일장을 돌며 건어물 장사를 하고 있으며 자신도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지만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용기가 되고자 30년 전부터 꾸준히 기부를 함
* 최명숙씨 : 홀로 5남매를 키우며 7년전 신장을 기중한데 이어 올해 간을 기중하여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평소 장애인, 노인들을 위항 봉사를 실천함

보건복지부 임채민 장관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본인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진정한 나눔을 실천한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연말연시가 되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아지는데, 오늘 수상하신 분들을 본받아 나눔의 손길이 널리 퍼져나가 따뜻한 겨울을 날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SBS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여 금년 한해 나눔을 실천하신 분들을 칭찬, 격려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며, 12월 22일 SBS 특집 생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나눔정책TF
02-2023-8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