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SNS 서비스 ‘리슨미’, 가수와 음악전문가 입소문 타고 오픈베타부터 인기몰이

- SNS열풍, 음악으로 진화한다

서울--(뉴스와이어)--(주)다이렉트미디어에서 출시한 음악SNS서비스 리슨미(LISN.ME)가 기존의 SNS와 차별화된 서비스 컨셉으로 베타테스터들의 호평과 함께 접속자가 몰리고 있다. 리슨미(LISN.ME)는 현재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베타서비스 기간임을 고려할 때 이러한 반응은 이례적이다.

베타테스터의 마음을 사로잡은 리슨미(LISN.ME)가 선풍적인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먼저 감성의 소통을 위한 서비스로, 유저의 감정상태나 느낌, 추억 등을 음악을 선택하여 이야기를 표현함으로써 그 동안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던 음악이야기에 대한 갈증을 충족시켜준다는 점에서 큰 공감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

둘째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음악을 이야기하고 듣게 되는데, 이 행동만으로도 자신과 음악취향이 유사한 다른 유저를 찾을 수 있고, 소셜한 방법을 통해 새로운 음악을 찾을 수 있는 부분도 인기요인으로 보인다.

또한, 서비스 안에서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소통이 이루어지고, 서로 이야기한 음악에 대해 즉시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점과, 원하는 음악을 바로 재생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음악서비스의 요소까지 구축되어 있어 음악을 이야기하고 즐길 수 있는 편리성과 전문성의 측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리슨미는 현재 약 200만곡의 음악DB를 보유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시대, sns열풍이 음악계 판도의 변화를 주도

이번 베타서비스부터 리슨미(Lisn.me)의 전문필진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 씨는 정식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에게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로 “음악을 주제로 유저가 생산하는 컨텐츠가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SNS 음악서비스로 새로운 음악 생태계의 변화를 잘 반영한 것”으로 꼽고 있다.

또 인기밴드 국카스텐은 “차트위주, 걸그룹 중심의 최근 음악트렌드는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 한계를 가지고 있는데, 리슨미에서는 유저가 직접 선택하고 추천하는 다양한 음악들을 소셜한 방법으로 들을 수 있어서, 그 차별성이 있고 우리멤버들도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도 말했다.

이외에도 라디오방송PD, 영화감독, 대중문화잡지 편집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리슨미(LISN.ME)에서 자신의 페이지를 만들고 활발히 활동중이다.

이렇듯 음악전문가, 가수들 사이에서의 큰 호응으로 베타테스터 신청이 증가하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은 계속 증폭되고 있다. 리슨미(LISN.ME)의 베타서비스는 앞으로 1개월간 더 진행 될 예정으로, openbeta@lisn.me로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가입 이후에는 개인당 10명의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 등의 이벤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다이렉트미디어 개요
다이렉트미디어는 2001년 모바일 멀티미디어 시장선점을 위해 방송콘텐츠를 보유한 KBS미디어와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그룹 예당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삼성전자가 출자하여 만든 조인트벤처로 시작되었습니다. 창립 이후 주주사들의 강점과 임직원의 노력과 도전의식을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선도하였으며, 매년 200%의 매출신장과 업계선두로서의 위치를 점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KTF와 일본 히까리통신의 투자를 유치하여 콘텐츠와 모바일분야 전반에 걸친 주주사 및 협력사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구축하였습니다. 2008년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Daum의 자회사인 컨텐츠플러그를 인수하면서 명실공히 웹과 모바일 그리고 컨텐츠를 아우르는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리슨미: http://www.lisn.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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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이렉트미디어 기획마켓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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