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아주 특별한 e-문화선물’ 사회공헌 캠페인 추진

- 첫 번째 선물, “함께하는 문화체험으로 문화를 나누겠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는 문화체육관광부 대표포털인 문화포털을 통해 ‘아주 특별한 e-문화선물’ 사회공헌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7일에 밝혔다.

“아주특별한 e-문화선물” 캠페인은 문화정보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눔활동으로 (재)경기도문화의전당과 디지털와이티엔(주)가 공동 주관하고, 스마트엔젤스코리아운동협희가 후원한다. 첫 번째 선물로 진행될 “함께하는 문화체험”은 디지털와이티엔(주)가 함께 참여되며, 경기도 화성의 팔탄초등학교대방분교 어린이들에게 문화체험여행을 지원하게 된다.

“함께하는 문화체험”은 오는 13일에 덕수궁과 농업박물관을 코스로 진행되며, 디지털와이티엔(주)의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탐구하고 관찰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아주 특별한 e-문화선물” 캠페인은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문화포털 회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문화체험코스 추천하기”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선정된 유익한 문화체험코스는 향후 문화체험코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본 캠페인은 기업과 단체의 참여를 통해 매회 테마를 선정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2012년도 초에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공연선물” 행사도 예정돼 있다.

최창학 소장은 “문화로부터 접근성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문화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따뜻한 문화정보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다”며, “미래의 문화를 짊어지고 갈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다양한 문화복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화정보센터는 IT기반의 사회공헌과 기부를 위해 출범한 “스마트엔젤스코리아운동협의회”(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에 동참하고 있으며, 문화정보 체험서비스 및 문화예술 향유기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디지털와이티엔(주)와 (재)경기도문화의전당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의:정보서비스부 홍선희 선임(02-3153-2837)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선임 홍선희
02-3153-2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