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건축계의 거장, 마이클 그레이브스’ 10일 방송

뉴스 제공
아리랑TV
2011-12-09 10:10
서울--(뉴스와이어)--어린시절 수많은 시간을 드로잉으로 보낸 한 소년이 있었다. 그리면 그릴 수록 소년의 드로잉 실력은 눈에 띄게 발전했다. 하지만 소년의 어머니는 그가 예술가가 되고 싶다고 말하자 피카소만큼 잘 그리지 못하면 굶을 거라며 공학이나 건축 같은 유용한 드로잉을 하라고 조언했다.

결국 소년은 건축을 선택했고 1959년 하버드 대학교에서 건축학으로 석사학위를 받는다. 그는 주택, 박물관, 호텔, 공공기관, 전시장 등 다양한 나라에서 다양한 건축물을 완성시킨다. 드로잉을 좋아해서 건축을 시작한 소년, 그의 이름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선봉장으로 통하는, 거장 마이클 그레이브스다.

그가 가진 예술 및 디자인에 대한 열정은 건축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그는 건축물 외관 뿐 아니라 실내에도 관심을 가지며, 가구를 디자인하고, 티셔츠나 꽃병 혹은 주전자나 양념통 등 부엌용품들까지 디자인한다. 주방용품업체인 이탈리아 알레시사의 ‘버드 케틀’은 1985년 마이클 그레이브스가 디자인해 처음 출시된 이후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제품이다.

2003년 왼쪽에 반신 마비가 온 마이클 그레이브스는 병원에 누워 치료를 받으면서도 건축을 생각했다. 환자들을 위한 병원 가구와 디자인을 연구하기 시작한 그는 2009년 세계적인 의료기업 와 파트너십을 구축, 환경친화적이고 환자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들을 선보였다.

리얼 토크에서는 대중을 위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건축계의 거장 마이클 그레이브스를 만난다.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