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공연장 건축설계 심포지엄 개최

- “공연장 관객공간 효율성 제고 및 활성화 방안”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장실)가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이상림)가 공동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1 공연장 건축설계 심포지엄’이 오는 12월 15일(목) 오후 3시부터 충무아트홀 1층 컨벤션센터에서 ‘공연장 관객공간 효율성 제고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본 심포지엄에는 문예회관 종사자를 비롯한 건축관련 관계자, 공모전 참가자 및 문화예술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 우리 공연장의 미래와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공연장 관객공간 효율성 제고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공연장 건축가, 기자, 건축 환경 전문가들을 발표자로 초청 총 3개의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먼저, 오양기 국립목포대학교 건축학과 교수가 ‘공연장 객석공간의 건축음향’을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월간객석 이장직 기자가 ‘로비, 관객이 주인공인 공간’을, 인하대학교 건축학과 임종엽 부교수가 ‘파르마의 실험극장’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종합토론에는 발표자를 포함한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이인권 대표, (주)공간건축사사무소 강성인 사장을 초청, 현 공연장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이야기가 오고갈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한 한국건축가협회 이상림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표되는 소중한 이야기들이 우리 공연장이 가고자 하는 길에 마중물의 역할을 하게 되길 희망하다”며 “본 협회도 관련 사업이 발전하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2011 공연장 설계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및 심포지엄에 대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cafe.naver.com/artcentercompe) 또는 한국건축가협회(02-744-8050)로 하면 된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2011공연장 설계 공모전: http://cafe.naver.com/artcentercompe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사)한국건축가협회 홍보팀
차주헌 기자
02-741-1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