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씨클, 2010 한국유통대상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 제공
트라이씨클
2011-12-15 09:1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기업 ‘트라이씨클’(대표 최형석, www.tricycle.co.kr)이 한국 최고의 유통 기업을 선정하는 2010 한국유통대상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트라이씨클 최형석 대표는 13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서 열린 '제16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 지식경제부가 후원한 이번 유통대상에는 총 18개 기업이 최종 수상 명단에 올랐으며, 이 중 트라이씨클이 온라인 홈쇼핑 부문 대표로 수상하게 된 것.

2001년 온라인 패션 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을 설립한 이래 부동의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트라이씨클은 이어 패션 트랜드 전문몰 ‘오가게’, 유아동 브랜드 전문몰 ‘보리보리’, 해외 패션 전문몰 ‘아이하우스’,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 ‘스타일렛’을 오픈하였으며, 지난 10월 성장하는 아웃도어 시장을 발판으로 아웃도어 전문몰 ‘아웃도어스’를 오픈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패션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국내외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트라이씨클은 회원수 약 800만 명, 일평균 방문자 80만 명에 달한다. 특히 화이트리스트 제도, 고객응대 30분 서비스, 선환불 시스템, 쇼핑Q 등 고객서비스를 위한 최선의 방법과 보안운송장을 도입하여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2009년에는 경기도 안성에 자체 3PL 물류 센터를 확보하여 체계적인 물류 관리를 해오면서 타사의 물류 시스템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또한 트라이씨클은 기업문화팀을 조직하여 내부 복지에도 앞서가고 있다. 탄력근무제, 내부 당구장/ 탁구장/ 게임방/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 복지 시설을 마련, 기숙사 제도, 워킹맘, 패밀리데이, 사내 동호회 구성 등 직원들을 위한 복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한 달에 한번, 전직원들과 함께 전국 유명산을 등반하며 ‘환경지킴이’ 산림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트라이씨클은 패션 포털 기업으로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온라인 패션 업계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리드해 나가면서 새로운 유통채널을 개척하고 고객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 한국 온라인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라이씨클 최형석 대표는 “하프클럽 오픈 후 10년을 맞이하는 올 해, 그간 주력했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만족에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국내 패션의 글로벌화를 이끌기 위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과 신진디자이너 발굴,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유통대상은 한 해 동안 유통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경영 활동을 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한 기업과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제도로, 트라이씨클은 지난 10년간의 다양한 활동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트라이씨클 개요
(주)트라이씨클은 2001년에 설립, 국내 굴지의 패션기업인 (주)데코, (주)대현, (주)슈페리어가 주주사로 참여해 만든 패션전문기업입니다. 주주사의 다년에 걸친 경영노하우와 풍부한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2001년 온라인 패션 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닷컴’을 오픈 하였습니다. 하프클럽닷컴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기반으로 온라인 패션 트랜드 전문몰 ‘오가게’, 유아동 브랜드 전문몰 ‘보리보리’를 오픈 하였으며 오픈 이후 꾸준한 성장을 해오면서 2011년 현재 (주)트라이씨클은 국내 브랜드에서 나아가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온라인 패션 유통의 중심에 우뚝 서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ricycle.co.kr

연락처

트라이씨클 마케팅팀
대리 서민정
02-3014-87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