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연, 소비자권익증진 활동백서 출간

- 금융소비자연맹이 10년간의 치열한 활동을 기록한 우리나라 금융소비자운동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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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연맹
2011-12-16 10:54
서울--(뉴스와이어)--금융소비자연맹이 그동안의 활동결과를 엮어 백서를 출간했다.

2001년 보험소비자연맹의 창립시부터 2011년 현재의 금융소비자연맹에 이르기까지 10년간 전문 소비자단체로서 활동한 ‘금융소비자운동’의 역사를 빠짐없이 기록한 책이다. 우리나라 금융소비자운동의 역사는 금융소비자연맹의 역사라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보험’과 ‘금융’에 관한 모든 소비자문제와 이슈를 들여다 볼 수 있다.

이 책은 금융 현안에 대해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숨겨진 금융권의 많은 문제점을 들여다 볼 수 있다. 잘못된 점은 고치고 바꾸어 올바른 길로 가도록 제시했다.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정보를 알려주고, 선택할 자료를 제공한다. 거대 금융골리앗과 힘겹게 싸운 결과물도 녹아 있다.

정부, 공급자, 소비자 서로 윈윈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찾는데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이책은 상(691쪽), 하(798쪽) 두 권으로 나누었으며, 2003.1.6일자 보험에 대해 소비자입장을 대변하는 시민단체 ‘보험소비자연맹’ 탄생 부터, 2011년 11월14일자 ‘증권사, 고객에게 1조이상 반환해야’까지 모든 보도자료, 성명서, 소비자주위보, 소비자정보, 소비자피해사례를 총망라했다.

[상권] 목차
1.소비자, 단체 조직할 권리있다
2.소비자, 정보 받을 권리 있다
3.좋은 소비자정보 똑똑한 소비자를 만든다
4.다윗 소비자, 금융골리앗에 맞서다
5.소비자, 뭉치면 강하다
6.소비자, 알권리 있다

[하권] 목차
7.소비자, 선택할 권리있다
8.정부가 바로서야 소비자가 권리 찾는다
9.소비자, 공급자 Win-Win 해야
10.소비자, 보상 받을 권리있다
11.소비자, 문제점을 지적할 책임 있다

<부록>
1.소비자주의보
2.성명서
3.소비자정보
4.소비자 피해사례

금융소비자연맹 개요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 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 전문 소비자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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