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제 2회 LED 방열 관리 기술 분석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1-12-21 08:56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는 오는 2012년 1월 12일(목) 코엑스 홀 E-2에서 ‘제 2회 LED 방열 관리 기술 분석 및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에너지관리공단이 전국 270만여 개에 달하는 가로등을 이달부터 LED 조명으로 교체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LED는 전 세계적으로 백열전구를 대체할 친환경 미래 빛 자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LED 시장 전문 리서치 회사 LED인사이드에 따르면 LED 시장 수익 규모가 2015년에는 약 160억 달러(약 18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이 각국 정부의 장려정책과 관련 기업들의 기술 개발, 친환경의식 고조 등에 힘입어 LED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LED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 역시 고조되고 있다. 특히 LED 방열 기술은 각종 조명등을 디자인, 제조, 설치, 유지, 보수하는 업체들 모두에게 난제로 꼽히는 기술이다.

LED 칩에서 발생하는 열의 적절한 배출은 LED 조명 제품의 빛 출력 품질과 수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이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방열 기술 및 소재에 대한 업계의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으며 각종 특허 기술과 솔루션들도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 2회 LED 방열 관리 기술 분석 세미나’ 에서는 한국조명연구원, 동주실업, 에콜바이오텍, 다진캐미스, 멘토코리아 등 전문 기관과 기업이 참가하여, LED 방열 기술에 관한 다양한 이론과 실제 기술을 비롯해 성공적인 적용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LED를 이용한 조명등의 경우 온도가 높아질수록 발광 효율이 떨어지고 제품 수명도 줄어들게 되므로 방열기술 및 소재 개발이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방열 기술이 실제로 조명 기구 설계 및 제조 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한국의 LED 업체들 현황이 담긴 LED Map Korea가 및 내년도의 LED 및 조명 시장 전망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된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접수는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 02-3473-6367~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홍보대행 세미컴
박정현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