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 코리아, 한국공항공사와 업무 협약 체결

- 언어장벽 없는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

- 전국 14개 공항 방문 내외국인 언어 불편 해소 협력키로

뉴스 제공
비비비(BBB)코리아
2011-12-21 17:46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비비비(BBB) 코리아(www.bbbkorea.org, 회장 유장희)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시철)와 21일 ‘언어장벽 없는 전국공항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공항 방문객들에게 언어 소통이 되지 않음으로써 오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언어 문화 봉사단인 BBB 코리아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 하고 이를 함께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BBB 코리아가 지원하는 18개 언어권의 언어 문화 봉사 서비스를 통해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의 언어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국 공항 내 중국어, 일본어 BBB 안내 카드의 배포를 통해 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이 언어 불편 발생 시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BBB 코리아 유장희 회장은 “이번 BBB 코리아와 한국공항공사와의 업무 협약 체결은 언어 장벽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결실” 이라고 말하며 “BBB 코리아의 언어 봉사 활동이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뿐만 아니라 언어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내국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언어 장벽 없는 대한민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BBB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사단법인으로 총 18개 언어에 능통한 4천 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 문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단체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방한 외국인의 언어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지난 한 해 6만 여건의 통역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588-5644를 통해 18개 언어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BBB 코리아 소개

BBB는 Before Babel Brigade 의 약자로 비포 바벨(before babel)은 바벨탑 이전 시대를 일컫는 말로 BBB는 모든 인류가 하나의 언어를 통용했던 바벨탑 이전 시대로 돌아가 언어 장벽이 없는 소통의 세상을 꿈꾸는 언어 문화 봉사단을 말한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방한 외국인의 언어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BBB코리아는 18개 외국어에 능통한 4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의 관광산업은 물론 IT 강국 이미지와 친절도 향상 등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문화 사회 도우미 역할도 하고 있다.

비비비(BBB)코리아 개요
BBB(Before Babel Brigade)는 4,000여명의 지식인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개인의 휴대전화를 통해 영어와 일어 중국어등 18개 외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해 내.외국인간 의사소통을 돕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다. 누구든지 언어소통 문제가 발생했을 때 1588-5644로 전화하면 ARS를 통해 통역봉사자와 직접 연결, 통역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bbkorea.org

연락처

비비비(BBB)코리아 홍보
과장 유근영
02-725-9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