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원24’ 서비스 홍보 적극 나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에서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할 수 있는 ‘민원24’ 서비스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는 24시간 인터넷 민원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제대로 알지 못해 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시는 다가오는 연말정산 시 시민들이 서류 발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민원24 서비스에 대한 안내문을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부천시 트위터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민원24서비스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언제든지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 등록원부, 건축물 대장, 지방세 납부 확인서 등의 발급뿐만 아니라 전입신고도 가능하다. 또한 일부 민원서류에 한해 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민원24를 이용하려면 우선 가까운 은행, 우체국 등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민원24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민원서류 발급은 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해 민원내용을 신청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 결과를 확인·출력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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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청 민원여권과
담당자 윤정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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