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GPS 모듈 업체 나브맨 와이어리스 OEM 솔루션즈 인수

2011-12-28 09:23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본사가 세계적인 GPS 기업인 나브맨 와이어리스 OEM 솔루션즈 (Navman Wireless OEM Solutions)를 현금가 3백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2011년 3월에 진행된 모토로라솔루션즈(Motorola Solutions) M2M 사업부 및 7월에 진행된 M2M 서비스 기업 글로벌커텍트 (Globalconect)의 인수에 이은 올해의 마지막 인수합병으로, 나브맨의 2011년 12월 31일 기준 매출은 약 710만 달러, 영업이익은 20만 달러이다. 인수 계약은 2012년 1월 3일에 완료될 예정이다.

텔릿의 우지 캣츠 (Oozi Cats) CEO는 나브맨의 기술력을 비롯해 미국 지역 GPS 시장의 영업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M2M 고객들에게 보다 강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며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M2M 업계 밖의 새로운 GPS 고객을 영입하고 애플리케이션 사례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나브맨은 특히 업계 최고의 GPS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텔릿의 영업 및 마케팅 자원을 활용한다면 GPS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입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하며 “양 사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전세계 고객들에게 프리미어급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높은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나브맨 와이어리스 OEM 솔루션즈의 글로벌 OEM 부문을 총괄하며 앞으로 텔릿에서 관련 사업부를 이끌게 될 나브맨의 조지 아노트 (George Arnott) 부사장은 “이번 통합으로 자사의 GPS 모듈 솔루션이 시장에서 더욱 높은 가치로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고객들은 앞으로 GPS와 무선 m2m의 새로운 하이브리드를 통한 기술 혁신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며 합병 의의를 밝혔다.

최근 RNCOS에서 발표한 “2013년 GPS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GPS 기기는 20퍼센트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2013년 까지 9억대가 출하되고 연간 700억 달러의 매출을 발생 시킬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M2M은 미래 혁신 기술로 꼽히는 ‘사물 간 인터넷(Internet of Things)‘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통신 기술로 현재 전세계 500억 규모로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며, 헬스케어, 에너지, 교통, 보안, 소비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되고 있다. 특히 전력과 비용을 크게 절감시키는 이점을 지녀 셀룰러 및 무선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율성과 안정성 제고에 탁월하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