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SNS 이용조사…‘싸이월드’ 강세 속 ‘트위터’ 지는 별·‘페이스북’ 뜨는 별

뉴스 제공
두잇서베이
2012-01-02 14:51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리서치 기업 ‘두잇서베이’(www.dooit.co.kr)에서 12월 23일부터 8일간 20대 이상 성인 네티즌 1001명을 대상으로 SNS 이용 실태조사를 실시했다.(표본오차 ±3.10%, 95%신뢰수준)

SNS의 지속적인 이용 비율을 조사한 결과 굳건하게 1위를 버티고 있는 SNS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61.6%), 1~2년 전부터 국내 인터넷 시장에 접근하기 시작한 해외 SNS서비스들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에도 가장 많은 네티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월드가 강세인 이유는 타 SNS와 달리 자신만의 개인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45.9%)인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싸이월드 서비스 중 ‘클럽’을 통한 지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21.1%)도 큰 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월드의 뒤를 이은 SNS는 ‘페이스북’(38.2%), 그 뒤로는 ‘트위터’ 사용자(27.4%)로 조사결과가 나왔다. 과거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 응답비율이 47%이던 ‘트위터’ 사용자가 19.6% 가량 줄어든 점은, 그동안 많은 이슈의 중심에 있던 ‘트위터’ 사용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SNS 이용자의 45.8%는 개인정보의 유출에 대한 우려를 가장 큰 문제로 꼽았으며, 진실이 왜곡된 정보의 공유(24.9%) ▲ 과도한 정보 전달(15%) ▲ 지속적 관리의 번거로움 (14.1%)을 SNS의 단점으로 꼽았다.

두잇서베이 개요
두잇서베이는 국내 최대의 설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조사는 물론 스마트폰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세계최초 위치기반 설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it.co.kr

연락처

온라인설문조사 두잇
대표 최종기
070-8658-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