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나야, ‘WhateverSearch’로 사명 변경…세계시장 진출 본격화

뉴스 제공
왓에버서치
2012-01-03 09:19
서울--(뉴스와이어)--IT전문기업 (주)미래나야가 사명을 WhateverSearch((주)왓에버서치, 대표이사: 김성호)로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세계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미래나야는 특히 2007년부터 kt와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유무선통합서비스) 분야 MOU 체결, 국내 최초의 모바일웹 사용자 제작툴 무상지원 서비스 mflutter.com(엠플러터) 론칭, posco 등 국내 유수기업 ERP(기업자원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해오며 국내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왔었다. 2011년 하반기 기준으로 이 기업의 주요 시장인 교회 및 유관기관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60%를 상회한다.

특히, 미래나야가 야심차게 준비해왔던 웹에이전시용 ERP구축사업은 경쟁사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분야로, 1600개 이상의 웹사이트 및 웹솔루션 유지보수를 시스템 자동화와 솔루션 모듈화를 통해 단 7명 내외의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진행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EPR는 이 회사가 세계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도 업무효율성을 제고해 5년 연속 상승폭을 그릴 수 있었던 주요 원인이다.

이와 관련, 이 기업 홍보실장은 “미래나야는 13년 이상 모바일서비스구축, ERP 컨설팅 및 구축분야, 웹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등 국내 웹콘텐츠 제작을 주로 진행해 오면서 이 분야와 관련된 3000개 기관 및 기업의 고객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그동안 구축해 온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요구에 의한 것”이라며 “앞으로 세계 시장에서 한국의 앞선 IT기술을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나야는 국내외 3000 고객사와 유관기관들을 위해 1/4분기 동안 기존의 도메인인 www.Miraenaay.net 을 통해서도 고객 서비스가 유지되도록 했으며, www.WhateverSearch.com 과 기업명을 축약한 www.WESWE.com 등을 통해서도 고객서비스 접속이 가능하게 해두었다.

한편, 사명변경을 통해 대외 이미지 제고와 조직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사례로는 수출입은행의 ‘한국국제협력은행(KBIC)’로 행명 변경 추진, 작년 12월 28일 재편물리적 합병을 예고하고 건설, 자동차, IT사업분야를 아우르는 사명변경을 추진 중인 코오롱건설 등이 있다.

왓에버서치 개요
왓에버서치는 1999년 기독교 선교기업으로 출발, 국내 최초로 인터넷 교회행정프로그램을 개발해 2500여 한국교회, 100여개 미국 교회 등에 고급 IT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ERP, IT컨설팅, 각종 솔루션 개발은 물론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G(Grid Delivery)-CDN방식의 파일전송시스템을 개발하여, 고용량파일 고속다운로드 시장, HD 동영상 시장,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시장 등의 다양한 시장을 선점하는 등 꾸준한 매출증가를 이뤄냈다. 왓에버서치는 2013년 4월 현재 미주지역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관계 사이트: www.weswe.com/ www.CLoveTV.com/ www.보는통화.com) 주력분야는 모바일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구축, 웹호스팅, 솔루션 개발, 교회정보화서비스, 기업/일반 서비스, GDCN 사업, 웹TV 방송 솔루션, CloveTV.com 서비스, HD 동영상 광고 사업 등이다.

씨러브티비: http://www.clovetv.com
엠플러터: http://mflutter.com
공식블로그: http://blog.daum.net/mflutter

웹사이트: http://www.whateversearch.com

연락처

왓에버서치 홍보팀
주임 엄윤지
070-8785-9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