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Hi 씨네 21’에서 전국 CGV 극장 영화 예매 가능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6-22 11:41
서울--(뉴스와이어)--TV 리모콘으로 극장 영화 예매도 척척!

다채널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는 6월 28일부터 쌍방향 데이터방송 기술을 이용한 'TV 영화 예매'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카이라이프의 쌍방향방송 스카이터치에서 영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Hi 씨네 21'은 최신 영화 정보부터 연예계의 따끈따끈한 소식, 개봉 전에 공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시사회 신청에서 영화 티켓 구매까지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안방까지 전달해주는 영화, 엔터테인먼트 전문 쌍방향방송 서비스.

6월 28일부터 Hi 씨네 21에서 TV를 통해 예매 가능한 극장은 전국 CGV 극장이며, 앞으로도 예매 가능 극장은 계속 늘려갈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는 영화전문 잡지 씨네21에서 제공하는 별점과 20자 영화평을 참고하여 원하는 영화를 선택하고 예매 버튼을 눌러 간단히 안방에서 영화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영화를 본 후에는 자신이 본 영화에 직접 별점을 줄 수도 있다. 결재는 핸드폰으로 이루어지며 쌍방향 수신기(MHP 셋톱박스)를 보유하고 스카이라이프의 쌍방향 상품 가입자여야 한다. CJ케이블넷양천방송이 제공하는 영화예매 서비스의 경우, 서울, 인천 지역의 CGV 극장만 가능하다.

한편, 시사회 신청 코너를 신설, TV 리모콘으로 시사회 정보를 확인하고 시사회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시사회 참여 결과는 추첨을 통해 핸드폰으로 개별 연락되며 TV 화면 상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Hi 씨네 21의 'TV 탐구' 코너에서는 주간 TV 시청률 분석과 볼만한 TV 영화를 선별하여 다채널 시대에 유용한 TV 시청 정보를 제공한다. TV 영화 예매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의 번거로움 없이 TV 시청 도중 누구나 손쉽게 예매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한 서비스다.

* 참고자료 1 _ 스카이라이프의 쌍방향방송이란
지난 2003년 5월, 스카이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쌍방향방송 '스카이터치 (SkyTouch)'는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차세대 기술인 DVB-MHP (Digital Video Broadcasting-Multimedia Home Platform)방식의 디지털방송 서비스로, 오늘의 정보와 증권, 부동산, 게임, 유아교육, 영어교육 등 36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TV를 통해 보드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기거나 날씨, 증권, 부동산, 교통, 골프, 요리, 운세, 영화 등의 각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TV로 피자를 주문하고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으며 TV뱅킹 서비스, TV 식당 예약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