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하와이 주립대학에 전액 교비 지원 유학생 파견

- 한국관광대학교 하와이 영어 교육원 개원, 전액교비지원으로 37명 유학길 올라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2-01-08 10:52
이천--(뉴스와이어)--경기 이천의 관광특성화 전문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장정길)는 미국 하와이에 기숙형 영어교육원을 개원 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전액 교비 지원 유학생을 파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2월 12일 교내 본관에서 하와이 유학생을 대상으로 약3주간 영어 캠프를 진행한 후 지난 4일 장정길 총장을 비롯한 인솔교수를 포함 총39명(학생37명)이 전액 교비지원 유학길에 올랐다.

이 대학은 매년 교비 지원 유학생을 미국 하와이에 파견하기 위해 지난해 9월 하와이 기숙형 영어교육원을 개원했다. 하와이 영어교육원은 고급 콘도미니엄으로 연인원 320명 규모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대학의 책임교수가 함께 생활하며 학생들을 지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한국관광대학교 학생들이 유학길에 오른 University of Hawaii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는 미국 하와이에 위치한 주립대학으로 재학생 수가 약 8,000명에 달하는 규모이며, 이들 학생들은 이곳에서 약 18주간의 학사일정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한국관광대학교 장정길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액 교비로 지원되는 해외 연수 및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다. 미국 하와이 유학 프로그램은 두번 째이다. 미래의 관광학도들을 양성하는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하와이에 기숙형 영어교육원을 열었고 매년 유학생을 파견할 계획”이라며 “어학은 취미 삼아 접하면 늘지 않는다. 유학 기간 내내 TV나 미국인들과의 대화, 교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임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격려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현재 2012학년도 정시 1차를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13일(금)까지로 원서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우편접수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진학사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2012학년도 정시 1차 모집요강 및 지원 방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대학(www.ktc.ac.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팀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