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착한 설 선물세트 선보여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2-01-11 10:16
서울--(뉴스와이어)--우리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예년보다 다소 이른 설날이기에 설날 선물을 고르는 손과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하다. 게다가 최근 경제난으로 인해 얇아진 지갑은 선물 선택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선물세트를 드리고 싶지는 않은 것.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마음이 모두 따뜻해질 수 있는 훈훈한 설 선물은 어디서 구입해야 할까?

우리 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된 이웃과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설날을 맞이하여 따뜻한 마음이 가득한 ‘착한 선물’을 내놓았다. 저개발국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주어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공정무역상품 선물세트’와 판매 수익금이 사회 공익을 위해 사용되는 ‘공익상품 선물세트’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저개발국 생산자들을 지원하는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상품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 신년 선물세트는 정당한 거래자체로 저개발국 생산자들의 자립을 돕는 상품이다. 최저구매가격을 보장해주어 원두의 가격변동에도 생산자들이 경제적 타격을 입지 않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교육과 지원을 통해 생산자들이 보다 품질을 높이고 역량을 키워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물론, 맛과 품질 역시 뛰어나다는 점은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상품의 큰 특징. 원두커피의 경우 100% 아라비카 유기농 원두를 사용하며, 새롭게 출시된 커피믹스의 경우 유기농 설탕과 칼슘이 강화된 저지방 크리머가 사용되었다.

특히, 올해 리뉴얼 된 ‘신상’ 공정무역 세트제품 패키지는 아름다운커피 생산자 사진이 가득 들어가 선물 받는 사람에게 생산자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진다.

먼저 드립커피의 추출방식을 간편한 드립백 방식으로 구현한 ‘드립백 세트’는 별도의 도구 없이 컵에 드립백을 걸친 뒤 물만 부으면 진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세트는 10개들이 두 상자로 구성된 ‘드립백 2종 세트’와 10개들이 세 상자와 머그잔으로 구성된 ‘드립백 4종 세트’가 있다. 가격은 각각 17,500원과 31,500원.

보다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분쇄 커피를 티백에 담아 녹차처럼 우려서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싱글백 세트’를 추천한다. 원두커피의 맛과 향은 살리면서도 연하고 부드러워 커피의 쓴 맛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선물세트로는 커피 12개들이 두 상자로 구성된 ‘싱글백 2종 세트’, 12개들이 세 상자와 머그잔으로 구성된 ‘싱글백 4종 세트’, 그리고 대용량인 30개들이 세 상자로 구성된 ‘싱글백 3종 세트’가 있다. 가격은 각각 13,500원, 25,500원, 37,500원으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선물세트에는 공정무역 커피믹스가 추가돼 눈길을 끈다. 달콤한 커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커피믹스 20개들이 다섯 상자로 구성된 ‘공정무역 커피믹스 세트’를 선물하면 어떨까? 가격은 31,000원.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강주연 간사
02-3676-1009 (내선:2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