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 실시

2012-01-13 14:07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윤순중)는 1월 17일(화) 11시부터 13시까지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의정부시, 의정부소방서, 경기도재난네트워크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설 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민족 최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인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시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스밸브 잠금장치 확인, 전기코드·누전차단기 작동여부 등 점검,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등 설 명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이 날은 단순히 캠페인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서민경제의 어려움과 고충을 감안 친 서민 공생발전의 일환으로 생활에 필요한 전통시장 물품구입·식사 등 경제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제2소방재난본부는 주요 전통시장 안전관리 및 백화점·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비상구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저소득층 주거시설에 대한 기동순찰을 실시하는 등 설 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였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이 그 어느 때 보다 더 즐겁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휴가 끝나는 날까지 각종 홍보매체를 통하여 대도민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그리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하여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배수한
031-849-2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