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 2011년도 각종 폐기물 실적보고 올바로시스템 접수 개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지사장 권오종)는 2011년도 각종 폐기물 실적보고를 1.20(금)부터 폐기물 관리시스템(Allbaro시스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폐기물 실적보고는 관련 법률에 의거 폐기물 배출자(수집·운반업자, 처리자 포함) 등이 전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현황을 매년 2월말까지 관할 행정기관 및 공단에 제출하는 것을 말한다. 실적보고 종류에는 감량화 실적, 건설폐기물 실적, 사업장폐기물 실적, 수출입폐기물 실적 등이 있다.

환경부와 공단에서는 2001년부터 폐기물의 과학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위해 폐기물관리시스템(올바로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장폐기물 배출신고자는 폐기물의 배출 및 처리 시 동 시스템을 통하여 폐기물을 관리하도록 법적 의무화 되었다.

대구경북지사에서는 2011년에도 관내 3만 여개 사업장으로부터 각종 폐기물 실적보고를 올바로시스템으로 접수함으로써 고객편의 향상과 행정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와 관련, 대구경북지사에서는 관내 대상사업장이 기한 내 실적을 제출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공단 홍보관에서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폐기물 실적보고 대상업체는 기한 내 미제출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 개요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는 환경정책 담당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eco.or.kr

연락처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
언론홍보 담당 이원식
053-580-7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