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가장 믿을 수 있는 커피전문점 3년 연속 ‘1위’

- 201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 고객 소통 주력해 ‘복합문화 공간’ 커피전문점으로서 인정받아

뉴스 제공
카페베네
2012-01-18 11:54
서울--(뉴스와이어)--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협회, 한국소비자안전학회가 후원하는 ‘201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전문가 심사를 통한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평가와 함께 소비자가 평가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평가를 종합하여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카페베네가 2010년부터 3년에 걸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연이어 수상한 데는 토종 커피전문브랜드로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제치고 개장 4년 만에 괄목한 성장을 한데다 한국 커피문화를 바꾸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기존 커피전문점들이 테이크아웃에 치중하던 시장에서 카페베네는 전 매장의 인테리어를 유럽풍으로 바꾸고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더불어 북카페, 음악방송(On-air music) 등 곳곳에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접목하여, 커피업계 스타이자 대표적인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았던 것.

또한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자체 로스팅플랜트를 통해 커피 원두를 공급하고 있으며, 원두 본연의 맛을 최적화할 수 있는 ‘미디엄 로스팅’ 방식으로 “식어도 맛있는 커피”를 지향하며 커피 맛을 지키고자 하는 노력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고객들의 평가로 가장 신뢰하는 커피전문점으로3년 연속 선정되었다는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 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고객소통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카페베네는 최근 소비자 패널단을 모집 중이다. 이른 바 ‘맛 평가단’으로 활약하게 될 카페베네의 소비자 패널단은 기존 메뉴에 대한 맛 평가, 새로운 메뉴의 품평, 아이디어 제공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카페베네는 소비자 패널단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적극적인 형태로 매장 운영 및 서비스, 그리고 본사 정책 등에 반영시킬 계획이다.

카페베네 개요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국내에 9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까지 세계에 1만개 매장을 열겠다는 ‘글로벌 커피로드 2020’을 선포, 2012년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진출한 이후, 미국 중국 필리핀 일본 등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글로벌 커피전문점에 걸맞은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양주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를 준공한 바 있다.
연락처

카페베네
02-3438-6888

홍보대행 신시아
정경원 팀장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