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투스,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순위 제공 서비스 ‘스마투스 차트’ 선보여

뉴스 제공
스마투스
2012-01-18 12:30
서울--(뉴스와이어)--하루에도 수 없이 쏟아져 나오는 어플리케이션의 홍수 속에서, 진짜 좋은 앱을 찾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 이제는 앱이 없어서 문제가 아니라, 너무 많아서 고르는 것이 문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투스가 ‘교육용 어플리케이션’만을 위한 빌보드 차트인 ‘스마투스 차트(SMATOOS CHART)’를 새롭게 선보였다.

어린이 동화책 앱과 전문화학용어 백과사전 앱을 뭉텅이로 비교하고 있는 앱스토어 차트와 달리, 스마투스 차트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목적과 기능에 따라 분류한다. 빌보드가 50여개가 넘는 세분화된 차트를 통해, 수 많은 음악들을 장르별, 지역별로 분류하여 최적의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아기돼지 삼형제 동화책 앱’을 천체 망원경 앱이 아닌, ‘백설 공주 동화책 앱’ , ‘신데렐라 동화책 앱’ 과 비교 & 평가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투스 차트는 교육적 효과, 재미, 디자인, 편리성이라는 4가지 기준으로 사용성을 평가한다. 각 항목에 대한 사용자 평가는 스마투스가 ‘교육용 어플리케이션만을 위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에 의해 합산된다.

차트의 순위를 결정하는 총점은 ‘사용자 평가 점수 500점’과 ‘소셜 추천 점수 500점’을 합산한 1000점 만점이다. 소셜 추천 방식을 통해, 무의미한 투표를 방지하고, 차트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김문수 스마투스 대표는 “스마투스는 차트 이외에도 자체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개발사들과 학부모들, 그리고 교육 업계 종사자들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할 것이고, 소셜 네트워크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극적으로 적용, 커뮤니티의 신뢰도를 높여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앱을 찾고 있다면, 모래 속에서 금을 걸러내는 ‘스마투스 차트’를 주목하길 바란다.

스마투스 개요
스마투스는 전략평가원, CEO골프클럽, 디네이션즈(DeNations), 비네이티브(BeNative) 등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2014년 11월 미국 레드헤링사가 선정한 ‘2014 글로벌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됐고, 에디슨 재단이 운영하는 Edison Award의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2015’ 후보로 지명된 바 있으며, 미국 Stratus Awards 2015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우승자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strategy-review.kr/

연락처

스마투스
신송철 전무
02-3472-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