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산불 예방에 총력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급증하는 봄 행락철과 정월대보름, 청명·한식 등 산불발생이 집중되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방지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과 진화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부천시에는 높은 산은 없으나 산이 도심지 내에 위치해 주말과 휴일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과 이웃 단위의 시민들이 일상처럼 산을 찾고 있고, 최근 조성된 부천 둘레길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원미산과 성주산 등에는 늘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시 공원녹지과와 구청 공원관리과(원미구) 및 환경위생과(소사·오정구)는 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기상 상태에 따른 근무 요령에 맞춰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 상시 비상근무 체제를 갖추고 상황발생 시 즉각 출동 및 진화할 수 있는 대응태세를 유지키로 했다.

특히 산불 규모별 진화활동 업무 매뉴얼을 구체화해 산불예방과 초동진화태세 확립, 소방서와 군부대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홍보용 입간판, 플래카드 설치 등 다방면의 산불예방 홍보활동 실시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로 했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스마트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이 산불 발견 시 직접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현장에서 바로 신고가 가능하도록 ‘산불신고’ 어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에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산불트위터 및 산불대처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공원녹지과
담당자 장은호
032-625-3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