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포브스코리아 발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 1위 수상

2012-01-30 15:17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포브스코리아가 1월 30일 발표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지식경제부가 후원해 올해 처음 제정된 본 브랜드 대상은 129개 부문 540여 후보 브랜드 중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37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스타벅스는 조사 대상 커피전문점 중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충성도, 신뢰도, 서비스 만족도 등 5개 평가 요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명호(한국외국어대 경영학부 교수) 심사위원장은 1월 30일 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파워 브랜드는 기업과 고객의 상관관계에 의해 만들어 진다. 금번 브랜드 대상이 시장에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국내에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최고의 품질 기준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지역사회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로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한국표준협회 주최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및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커피전문점부문 1위, 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올림픽 슈퍼브랜드8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포럼의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등 다양한 소비자 조사 시상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