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ITEC공식인증컬리지, ‘국제테라피전문가협회 창립총회 및 영국대체의학협회 가입식’ 개최

- 전문테라피스트의 자기개발과 역량강화 토대 마련

2012-01-30 16:26
서울--(뉴스와이어)--국제공인ITEC공식인증컬리지인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최승완대표)와 한독미용학원(이순혜원장)은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에서 ‘국제테라피전문가협회(The Federation of international Therapists, FIT)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국제테라피전문가협회는 우리나라의 테라피교육과 임상을 선도하는 ITEC공식인증컬리지들이 모여 창립한 협회로 이번 창립총회에는 아로마테라피교육업계의 교강사와 각 대학 피부미용과 교수, 전문아로마테라피스트 등 각계인사가 회원으로 참여하여 최승완대표와 이순혜원장이 공동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 협회는 전문테라피스트들의 지속적인 연구와 발전을 위한 자기개발과 경력관리프로그램인 CDP(Career Development Plan)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여 전문가의 지속적인 연구와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보수교육과 세미나, 임상 등 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FIT 창립식에 이어 대체의학분야 자문기관인 영국대체의학협회(The British Complementary Medicine Association, BCMA)의 회원협회로 가입식도 진행하여 활동범위를 세계로 넓혀나가는 기반을 다졌다.

최 승완 회장은 “우리나라는 뛰어난 테라피스트들의 인적자원이 풍부하지만 웰빙트렌드, 삶의 질 향상, 스트레스와 건강관리 등 전문테라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자격취득 후 보수교육 등의 지속적인 자기 개발프로그램을 통한 역량강화가 절실하다” 며 “이번에 출범한 국제테라피전문가협회는 전문테라피스트와 협회에 문호를 개방하여 함께 발전해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총회참석자 들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테라피스트들이 FIT협회를 구심점으로 자신의 전문분야는 더욱 발전시키고 관련분야 교육의 기회를 가짐으로서 보다 프로페셔널한 테라피스트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협회의 취지를 공감하고 범 테라피스트의 자기개발과 연구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총회에는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이부균교수의 “대체의학과 의료법” 과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이순혜교수(공동회장)의 “림프드레니쥐의 이론과 실제” 등의 기념특강이 개최되어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개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과정,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교육하고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기업과 대학 등에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