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의 힘을 빌린다…체험후기 마케팅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시대가 흐르고 소비자들의 성향도 빠르게 바뀌어 감에 따라, 마케팅 방법도 이에 발맞춰 변하고 있다.

홍보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공략 대상인 소비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지고 인터넷으로 인해 생활패턴이 바뀌고 있는 경우엔 이에 걸맞은 홍보마케팅이 펼쳐져야 한다.

최근,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일반 개인사업자들에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는 홍보마케팅 수단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바로 블로그를 이용한 ‘체험후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도 얻고 제품성능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체험후기 마케팅이란, 체험단으로 뽑힌 이들에게 일정기간 자사 제품 혹은 서비스를 이용하게 한 뒤 소비자 입장에서 느끼는 점들을 자신의 블로그 혹은 카페 등을 통해 리뷰를 올려 홍보효과를 얻는 방법이다.

이렇게 올라간 체험후기들은 포털사이트 및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노출되며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는 형식인데, 단순한 홍보 글이 아닌 동일한 소비자 입장에서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소비자들의 선택을 도와준다.

체험후기, 블로그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커뮤니티 ‘바이리뷰’ 장명진 팀장은 “과거엔 TV광고나 신문지면광고 등으로 홍보루트가 매우 단순했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홍보를 할 수 있는 수단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체험후기 마케팅은 수 많은 네티즌을 이용해 빠른 입 소문을 퍼뜨려줄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노골적인 홍보수단들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진실성으로 다가서기 때문에 높은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블로그 등을 이용한 체험후기 마케팅은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기 때문에 기업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장점, 혹은 소비자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것들이 새로 만들어질 수 있다. 특히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입에서 입을 통한 높은 파급력을 얻고자 하는데 좋은 홍보전략이 되고 있다.

한편, 이러한 체험후기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체험단 모집부터 리뷰, 관리 등이 필요한데, 업체가 직접 실시하기엔 어려움이 많다. 이에 바이리뷰(www.byreview.co.kr)에서는 업종별 분야별 적합한 체험단 모집부터 시작해 총체적인 체험후기 마케팅을 진행해주고 있다.

바이리뷰 개요
바이리뷰는 블로거들이 양질의 활동을 전개하고 블로그의 리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byreview.co.kr

연락처

바이리뷰
장명진 팀장
070-7124-89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