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전통시장 상인 대상 경영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상인들의 경영 마인드 함양에 나섰다.

시는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인들의 친절 등 고객서비스의 질 향상과 물가안정이 중요하다고 판단, 지난 1월 16일부터 관내 19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상인 경영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천소상공지원센터 협조로 2월 17일까지 모두 6회차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회차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물가안정과 웃음을 통한 서비스 향상법 ▲전통시장 홍보 및 상품 진열전략 ▲소상공인세무 및 절세방안 ▲전통시장 고객관리 전략 등 상인들에게 꼭 필요한 경영기법과 웃음마케팅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또 상인들이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원미, 소사, 오정 3개 권역으로 나눠 전통시장에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소상공인도 희망자에 한해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이수하면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실시하는 경영개선자금 지원(5천만원 한도)등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서근필 지역경제과장은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이 상인 및 시장방문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시장의 하드웨어 측면은 상당히 개선된 만큼 시장의 자생력을 위한 상인조직 활성화, 상인의식개혁 및 친절한 고객응대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지역경제과
담당자 오동근
032-625-2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