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초청 제159회 복사골아카데미 개최

부천--(뉴스와이어)--17년간 세계 5대양 6대주를 다니며 한국 홍보에 앞장서 ‘한국홍보전문가’라는 이색적인 직업을 만들어 낸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부천을 찾는다.

부천시는 오는 2월 9일(목) 오전 9시 서경덕 교수를 특별 초청해‘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제159회 복사골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이 자리에서 한국알리기 노하우, 우리 문화의 중요성, 글로벌 시대를 맞아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 등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는 가수 김장훈과 함께 독도·동해 광고를 기획하고 이를 미국 3대 일간지로 통하는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실어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또한 MBC 무한도전 팀과 함께 제작한 한식 세계화프로젝트(비빔밥 편)와 네티즌들의 후원으로 제작한 아리랑 광고를 뉴욕 심장부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에 상영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그 밖에도 위안부 문제, 중국 동북공정에 대응한 고구려 알리기, 한글 세계전파 프로젝트, 한국어 서비스 프로젝트 등 국가적 이슈를 광고로 만들어 세계에 전파하는 등 한국홍보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도 서슴지 않는 한국형 돈키호테로 통하기도 한다.

시 관계자는 금번 강좌를 통해 공무원 및 시민들이 그의 열정과 애국심을 접하고 그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본받아 새로운 삶의 변화를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복사골아카데미는 정기적으로 매월 둘째주 목요일에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인재육성팀 담당자(032-625-22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김병욱
032-625-2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