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2012 닐슨코리아 커피경쟁력 조사 1위 선정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12-02-07 09:56
서울--(뉴스와이어)--커피와 도넛의 새로운 경험, 던킨도너츠(www.dunkindonuts.co.kr)는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닐슨코리아가 실시한 ‘2012 커피 경쟁력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던킨도너츠와 스타벅스 등 총 5곳의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 커피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주 2회 이상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2, 30대 대학생과 직장인, 주부 100명이 참여했다. 던킨도너츠 커피는 종합평가 항목인 ‘전반적인 커피 선호도’와 ‘향후 구입 의향’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바디감’과 ‘끝맛’, ‘맛의 전반적인 조화’ 등 속성 선호도 부분에서도 커피 전문브랜드들에 비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던킨도너츠 커피의 속성 중 ‘바디감’은 고급 수마트라 원두를 사용하고, 60년 넘게 생두의 품질부터 로스팅 후 포장까지의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온 미국 본사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바디감’은 쓴맛과 단맛, 신맛과 함께 커피의 맛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다. 물과 우유를 마실 때 혀의 촉감이 다르듯 커피 역시 ‘바디감’이 좋다면 풍부한 맛을 끝까지 느낄 수 있다. 던킨도너츠 커피가 ‘끝맛’과 ‘맛의 전반적인 조화’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 역시 이러한 풍부한 ‘바디감’이 커피의 맛을 끝까지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던킨도너츠는 2009년 4월,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커피브랜드 중 국내에 최초로 로스팅 공장을 준공해 더욱 신선하고 품질 높은 원두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스페인, 대만 등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던킨도너츠 커피는 지난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한국리서치 커피 경쟁력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올해 역시 다시 한번 소비자들에게 좋은 커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국내뿐 아니라, 지난 2011년 미국 경제전문 케이블 채널 CNBC가 실시한 프랜차이즈 커피 선호도 조사에서도 던킨도너츠 커피는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명실공히 커피 브랜드로 세계인에게 인정받기도 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던킨도너츠 커피는 60년이 넘는 미국 본사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로 품질 높은 커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이번 조사에서 바디감 및 전반적 커피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더욱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도 품질에 대한 노력을 더욱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오승철 차장
2187-1031

홍보대행사 Grape PR & Consulting
나귀주
070-4366-2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