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전유성, 디자이너 최복호와 ‘삽살개 애완견 패션쇼’ 개최

- 패션 디자이너와 개그맨이 만드는 삽살개 ‘살비’ 스타일링 프로젝트

뉴스 제공
코미디시장
2012-02-09 11:29
서울--(뉴스와이어)--애완견에게 오케스트라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기발한 발상으로 매년 복날, 경북 청도에서 <개나소나 콘서트>를 개최해 오고 있는 개그맨 전유성씨가 이번에는 패션디자이너 최복호씨와 함께 ‘삽살개 애완견 패션쇼’를 준비했다.

3년째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개나소나 콘서트>를 기획 연출한 개그맨 전유성 씨가 크리에티브 디렉터로, 패션의 본고장 파리를 감동시킨 패션 디자이너 최복호 씨가 삽살개 ‘살비’를 스타일링 하는 아트 디렉터로 손을 잡았다.

각자의 영역에서 ‘반려견’을 위한 콘서트(전유성)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패션 런웨이(최복호)를 선보여온 두 예술인의 만남은 애견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라는 공통분모를 두고, 국내외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애견’과 ‘패션모델’, ‘개그맨’이 등장하는 패션쇼 퍼포먼스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공식 마스코트로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매스컴에 소개되었던 살비(삽살개)가 이번 쇼케이스의 주인공으로, 디자이너 최복호 씨의 스타일링을 통해 트렌디한 애견 패션을 선보이게 된다.

살비는 천연 기념물 제 368호인 한국을 대표하는 토종 견종 삽살개의 마스코트로, ‘삽살’은 액운(살)을 퍼낸다(삽)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살비는 삽살개의 단순한 캐릭터 형태로만 선보였던 단계에서 벗어나, 디자이너 최복호씨의 스타일링을 통해, 애견과 견주의 커플티셔츠, 애견을 위한 패션 악세사리까지 다양한 형태의 변신을 시도하게 된다.

재단법인 한국 삽살개 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견주과 애견의 커플룩 패션쇼, 삽살개 캐릭터를 이용한 에이프런, 쿠션 등의 캐릭터 상품 등이 소개되며 패션 모델들과 현재 코미디 철가방극장에서 공연 중인 전유성의 코미디시장 개그맨단원들이 함께하는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연출하는 전유성씨는 “개도 새처럼 날고 싶다. 옷이 날개다. 개에게 옷을 입히자”라는 컨셉으로 본 공연을 기획했다고 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객석수가 적은 관계로 예약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고 애견을 동반해 오기를 권장한다.

일시 : 2012년 2월 17일 금요일 오후 5시
장소 : 경북 청도군 풍각면 소재 전유성의 코미디 철가방극장
문의 : 054-373-1951

코미디시장 개요
코미디시장은 차세대 개그맨을 육성하는 코미디사관학교입니다.

청도코미디시장: http://www.comedymarket.kr

웹사이트: http://www.genasona.com

연락처

전유성의 코미디 시장
김준오 실장
02-703-1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