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세계 최초 글로벌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2012-02-14 10:3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는 세계 최초로 글로벌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업, B2B, 가정, 모바일 사용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들은 끊김없는 접속 속도로 언제든지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하기 원하고 있다. 따라서 화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술력은 IT 업계가 풀어야 할 최우선 과제로 대두 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기업들은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앞선 전략이 비용 절감 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속 가능성 향상을 위한 필수요인이라는 것을 깨닫고 있다.

나기 케이(Nagi K) 다이멘션데이타 아시아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고객센터 솔루션 부문장은 “기업은 매끄럽고 효율적인 서비스의 도입뿐만 아니라 ROI를 위해서 파트너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만약 비디오 이용에 중요한 처음 ‘이분’ 내에 작동하지 않는다면 직원들은 대게 전화와 같은 대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채택할 공산이 크다. 또한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그들의 동료 그리고 고객들도 채택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장비의 문제, 낮은 통화품질, 사용자 운영 방법 미숙 또는 기술적 이슈 등이 신속히 해결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라고 했다. 또한 “조직은 효과적인 관리 솔루션이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IT 조직은 패치와 업그레이드를 하느라 고군분투할 것이고 따라서 ROI는 측정할 수 없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디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 관리 플랫폼, 시스템, 전문 기술 및 경험과 같은 엄청난 투자가 요구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직 내부에서 비디오를 다룰 수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고비용과 막대한 시간이 소모되기에 비디오 비즈니스에 주력하지 않는 기업에게는 무척 부담이 되는 일이다”라며 다이멘션데이타의 화상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드 서비스는 비디오 관리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서비스이며, 이는 최종 사용자의 사용과 ROI의 극대화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나기는 덧붙여 “최근 18개월 동안 우리 고객들 중 대부분이 그들의 비디오 전략을 재평가하고, 대규모의 화상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우며 도입하기 시작하는 등 비디오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보았다. 그리고 그 서비스를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지원해 줄 수 있는 단일 서비스 제공업체를 원했다. 이에 우리는 이미 글로벌 프레즌스와 고객 지원 서비스 및 자격 능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비디오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 및 확대를 결정하였다”며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현지의 여러 소규모 AV 회사들을 이용하는 것 대신 그들의 모든 비디오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다이멘션데이타에게 맡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리서치

응답자 80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0년 다이멘션데이타 리서치에 의하면 66.6%에 해당되는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온프레미스로 비디오를 관리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었고, 18%는 호스티드 오프 프레미스 비디오 방식을, 나머지14.6%는 자체 구매하여 스스로 관리하고 있었다.

이들 회사가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할 때 직면하는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인가의 질문에809개의 응답 조직 중에서 43.5%가 사용자 채택, 경영진의 지원 27.1%, IT 지원 20.1%,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36.7%가 있었다.

나기는 또한, 다이멘션데이타의 비디오 컨퍼런스 서비스는 모든 비즈니스 분야를 타킷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주요 비디오 컨퍼런스 사용자들인 국내 대기업, 다국적 및 글로벌 기업을 중심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매니지드 비디오 회의 서비스를 통하여 기대하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 핵심 기술에 집중 : 대부분의 조직에서, 화상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적인 기술로 간주되지 않는다. 매니지드 서비스의 채택으로 IT 조직은 핵심 기술에 집중할 수 있으며, 화상 커뮤니케이션은 제 3자 외주 방식으로 효율적인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

· 운영 비용 감소 : 매니지드 서비스의 채택은 글로벌 화상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채용, 교육, 관리 및 유지가 필요 없다.

· 초기 진입 비용 장벽 제거 : 화상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구축에는 많은 비용이 들어 직원들이 자주 사용할 것이라는 가정을 근거하여 구축한다. 매니지드 비디오 서비스는 화상 커뮤니케이션 선택시 완비된 운영 서비스를 저렴한 초기 비용으로 제공한다.

· 사용자 경험 향상 : 전통적으로 사용자들은 화상 커뮤니케이션은 신뢰할 수 없고 사용하기 어렵다고 했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신뢰성 문제를 식별하고 처리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콜은 가상 네트워크 운영 센터(Virtual Network Operations Centre : VNOC)로 사전에 전달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용이성은 최적화되었다.

비디오의 미래

나기에 따르면, “몇 년 안에 비디오 매니지드 서비스에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것이고, 기업들은 그들의 글로벌 비디오 전략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 계획을 마무리 지음에 따라, 그들의 선택을 보장해주며 ROI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경험 있는 파트너의 지원을 필요로 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다른 모델 구매하거나 고객 맞춤형 소비 모델을 찾는 고객의 선택에 따른 보다 복합 상업형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기업이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찾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 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고객의 수요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결론지었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Microsites/MSVC/Docum...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