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신규 컴피턴스 센터 협력사로 국내 M2M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멜퍼 영입

2012-02-15 10:02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이하 텔릿)는 오늘, M2M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는 국내 기업 (주)멜퍼 (대표 김용권)를 신규 컴피턴스 센터 협력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텔릿 컴피턴스 센터(Telit Competence Center)는 효과적인 유통 전략의 일환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해, 제품 설계와 개발, 통합을 지원하는 텔릿의 파트너 협력 정책이다. 최종 고객들은 이를 통해 특정 무선 셀룰러 분야의 개발에 대한 부분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파트너에게 아웃소싱 형식으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주문자 상표부착 제품 생산기업(OEMs)의 경우, 그들의 특정 핵심 노하우에 집중하여, R&D 효율성과 시장 적기 대응성 (time-to-market) 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멜퍼는 2009년 설립된 M2M 애플리케이션 기기 전문 개발 업체로 SK텔레콤이 주관한 기상청 그린 IT 사업과 법무부의 성폭력사범 위치추적시스템 구축 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M2M 관련 심층 노하우를 가진 기업이다. 특히 GSM/GPRS, CDMA, Bluetooth, Zigbee를 비롯해 다양한 임베디드 OS에 관련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텔릿의 윤종갑 대표는 “텔릿 컴피턴스 센터는 보다 높은 차원의 고객 지원 서비스와 고객의 GSM/GPRS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실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첫 파트너인 멜퍼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고도화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며 영입 의의를 밝혔다.

멜퍼의 김용권 대표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정된 것인 만큼 앞으로 텔릿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컴피턴스 센터로 선정됨으로써 기술적인 혜택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어 올해는 집중적인 M2M 솔루션 확대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말했다.

텔릿 컴피턴스 센터는 유럽과 북/남미, 아시아 지역 전역에 30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telit.com/en/about/competence-c.ph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