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마루 식용유치즈 사용 허위보도…가짜치즈vs가공치즈 치즈논란

- 자연치즈의 형태와 연성 가공한 것을 가짜치즈로 오보

- 일부 모조치즈 사용업체 조사에 얽혀 피해발생

뉴스 제공
푸드죤
2012-02-17 09:32
부천--(뉴스와이어)--피자의 테두리에서도 치즈의 풍미를 느끼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도우 테두리에 치즈를 넣어 조리한다. 이때 넣는 치즈를 ‘스트링 치즈’라고 하는데 조리상 편의를 위해 기다란 젓가락 모양으로 ‘가공’하여 사용한다. 가공의 목적이 모조치즈의 경우처럼 치즈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눈속임이 아닌, 모양과 취급의 용이성을 위한 가공이라는 점에서 ‘가공치즈’와 ‘모조치즈’는 전혀 다른 의미이다.

많은 피자프랜차이즈가 모조치즈 사용 혐의로 화제가 된 2월 16일 오전.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식용유로 만든 모조치즈, 가짜치즈를 사용하는 업체리스트가 실시간으로 올라와 많은 네티즌들의 원성을 샀다.

기사발표 후 입장표명을 시작한 피자마루의 경우 실상을 파악해보니, 가짜 모조치즈가 아닌, 천연치즈를 원재료로 형태와 질을 가공한 ‘가공치즈’를 피자빵 테두리에 사용하였고, 토핑에 들어가는 치즈는 100%자연산 치즈임을 재차 확인했다.

가공치즈와 모조치즈의 용어해석이 낳은 해프닝이라고 하기에는 업계가 처한 피해가 심각하다. 2009년 KBS ‘소비자고발’ 촬영 당시에도 몇 안 되는 유일한 100% 자연산 치즈 사용업체로 밝혀져,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은 피자마루에게는 왜곡보도의 체감피해가 짐작할 수 없을 정도라고 전했다.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보고 놀란다고 했던가. 가짜치즈피자가 몰고 왔던 먹거리불신이 ‘가공치즈’를 가짜치즈로 오인하는 웃지 못 할 해프닝을 만들었다.

피자마루 관계자는 금번 왜곡보도로 인해 자연산치즈 사용업체의 대명사로 불리며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온 정직한 이미지가 더 이상 실추되지 않도록 ‘가짜치즈’와 ‘가공치즈’의 차이를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피자마루의 성명서 내용>

피자마루는 100% 자연산 토핑치즈를 사용합니다!!
테두리치즈(스트링치즈)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원료로 사용합니다.

피자마루 기본토핑치즈는 자연산 치즈를 사용합니다.
피자마루의 기본토핑치즈는 2009년 KBS ‘소비자고발’ 방영에서 증명된 것과 같이 처음부터 변함없이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피자마루 피자테두리치즈(스트링치즈)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원료를 사용합니다.
피자마루의 피자테두리치즈(스트링치즈)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원재료를 분쇄하여 고압사출한 후 냉각시킨 치즈로서 축산물 유형상 연성가공치즈로 분류된 제품으로 식용유를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피자마루는 모조치즈(식용유사용)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2년 2월 16일 광주지방식약청에서 발표한 것처럼, 식용유지와 식물성 단백질 또는 이들의 가공품을 주원료로 한 모조치즈를 피자마루에서 사용한 것처럼 나왔으나 피자마루는 식용유를 사용한 모조치즈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험성적서 및 제조보고서 참고)

피자마루는 모든 질문과 취재에 투명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피자마루의 매출대비 한해 ‘치즈사용량’, ‘재료시험성적’, ‘품목제조보고서’등을 보시면 피자마루의 자연산치즈 사용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가 됩니다. 피자마루는 검증을 원하는 질문과 취재에 대해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겠습니다.

실제와 다른 보도내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언론사 등에 실제와 다르게 왜곡되어 보도된 내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며, 피자마루를 애용해주시는 많은 고객님과 가맹점주 여러분께서는 오인될 수 있는 소지가 있기에 혼동되지 않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식품 제공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푸드죤 개요
푸드죤의 피자마루는 12가지 곡물을 이용한 특허받은 웰빙도우를 사용하는 피자전문 브랜드이다.

피자마루: http://www.pizzamaru.co.kr/

웹사이트: http://www.pizzamaru.co.kr

연락처

피자마루
032-710-1082

홍보대행사 애드플래닛
신광호 팀장
010-8815-18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