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성심병원, 병원경영연구소를 통한 의료서비스 품질 향상
지역민 건강에 있어 중심축 역할을 하면서도 한 때 노사분규의 거점으로 인식되면서 병원이미지에 상당한 타격을 입었는가 하면, 원만하지 못한 응급실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불만이 상당해 지면서 고객서비스 개선이 매우 시급한 상황까지 이르렀다.
이에 청구성심병원은 새로운 의료진을 영입하고 진료과목을 특화시킴으로 병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종이차트를 없애고 전자의무기록을 도입하였으며, 환자 개인전용 병상용TV인 MOD TV를 설치함으로써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기존 병원은 다인실에도 TV가 한 대밖에 설치되지 않아 함께 입원한 환자들의 눈치를 보며 TV를 봐야 했다면, MOD TV를 설치함으로써, 개인의 병원진료 내역 및 원하는 시간 때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만족도가 크게 개선되었다.
청구성심병원에 설치된 개인전용 병상용 TV는 일명 MOD(Medical On Demand) TV로써 병영경영연구소(대표 지현민) 병원시스템과 최적화 작업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한다.
이 밖에도 병원급으로는 드물게 상당한 비용을 들여 전 직원이 고객 관리를 위한 CRM을 시작했다고 한다. 2012년 달라진 고객서비스만큼, 청구성심병원의 멋진 도약을 기대해본다.
MOD 병원경영연구소 개요
MOD는 의료환경 개선 및 선진화를 위한 개인형 Medi-tainment Service 입니다. 의학과 첨단 기술의 조화를 통해 환자 및 환자 보호자에게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병원 및 의료진에게는 효과적인 진료편의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와 정신을 갖고 있습니다. 병상용 TV 및 유헬스케어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MOD!
웹사이트: http://www.modtv.co.kr
연락처
MOD(병원경영연구소)홍보대행사
이지승 팀장
010-3757-85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MOD 병원경영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