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듀얼 드라이브로 넉넉한 용량과 이중 데이터 보호 기능 제공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신제품 ‘마이북 라이브 듀오’ 출시

2012-02-20 09:20
서울--(뉴스와이어)--저장장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웨스턴디지털(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은, 오늘 공유 스토리지 기능 및 원격 접속을 지원하는 한편 2 드라이브 시스템의 레이드 (RAID, 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기술을 이용해 이중 안전 장치를 적용하거나 용량을 2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제품 마이북 라이브 듀오(My Book Live Du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중 안전 장치가 적용된 백업

맥 (Mac®) 및 PC 운영체제와 호환이 가능한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미러 모드 (RAID 1)에서 실시간 데이터 백업을 지원해 모든 파일의 복사본을 저장한다. 전체 용량의 절반은 사용자의 실제 데이터를 저장하고 나머지에는 복사본을 저장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드라이브에 문제가 발생해도 똑 같은 내용이 나머지 드라이브에 복제되어 있어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윈도 (Windows®) 사용자는 제품에 포함된 솔루션인 WD 스마트웨어 (WD SmartWare®)를 통해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으며, 맥 사용자의 경우 맥 제품에 제공되는 백업 소프트웨어인 애플 타임머신 (Apple® Time Machine®)을 적용해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업계 최고 성능과 최대 6TB에 이르는 넉넉한 스토리지 용량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또한 스패닝 모드를 지원해 2개 드라이브의 용량을 최대로 합쳐 하나의 스토리지와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에 내장된 800Mhz CPU는 최근 출시된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파워와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의 이더넷 칩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기존의 USB 2.0 드라이브 대비 업계 최대의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제품으로, 현재 4TB와 6TB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다.

WD의 개인용 클라우드

개인용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자사의 마이북 라이브(My Book Live™)와 마찬가지로 마이북 라이브 듀오 또한 홈 네트워크를 지원해 가정 및 사무실 내의 사람들이 공유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원격 보안이 인증된 사용자면 전세계 어디에서든지 이 스토리지에 접속할 수 있다. 마이북 라이브 및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서 웹사이트 www.WD2go.com 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혹은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및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접속을 지원한다.

홈 엔터테인먼트 허브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이 밖에도 내장된 미디어 서버를 이용해 영화, 사진, 음악 등의 미디어 컨텐츠를 모든 종류의 DLNA™ 인증 기기에 스트리밍 할 수 있다. TV와 연결 가능한 미디어 플레이어인 WD TV 라이브 (WD TV® Live™)에서부터 블루레이 디스크(Blu-ray Disc™)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3, 엑스박스(Xbox®) 360 및 기타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TV와 연동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전용 어플 WD2go™를 설치해 언제 어디에서나 영화, 음악, 사진 등을 스트리밍하여 즐길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의 커넥티드 홈 솔루션 사업부를 총괄하는 크리스 불 (Chris Bull) 마케팅 디렉터는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이상적인 올인원 스토리지로서 모든 엔터테인먼트 솔루션과의 연동을 원하는 울트라 커넥티드(ultra-connected) 사용자에게 적합 제품이다. 디지털 컨텐츠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격에서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거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컨텐츠를 공유히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는 가능하지 않았던 수준의 원스톱 디지털 미디어 경험을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제공하는 업계 유일의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웨스턴디지털코리아의 조원석 지사장은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개인 사용자뿐 아니라 소규모 사업자들 또한 별도의 기술력 없이도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2-베이 NAS 제품이다. 각종 인터넷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다르게 물리적인 보안을 보장하는 동시에 2개의 드라이브로 이중 백업 기능을 지원하므로 데이터 보안이 필수적인 개인은 물론 비즈니스 가치와도 직결되는 기업 사용자들에게도 절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북 라이브 듀오는 윈도 XP, 윈도 비스타(Windows Vista®), 윈도 7, 맥 OS X 레오파드(Mac OS® X Leopard®), 스노우 레오파드(Snow Leopard®), 라이언(Lion™)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든 종류의 DLNA/UPnP® 인증 기기와 호환된다. 가격은 4TB와 6TB 용량별로 각각 460,000원, 550,000원이며, 구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D의 공식 수입처 이정시스템(02-704-3242)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과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