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은 리치푸드, 비전 선포식 실시

뉴스 제공
리치푸드
2012-02-21 11:20
서울--(뉴스와이어)--퓨전다이닝 대표기업 리치푸드㈜(대표 여영주, http://www.fishngrill.net)는 지난 20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가지고 향후 마케팅 계획을 발표하는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날 10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여영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1000개 가맹점 오픈과 전통주 활성화 방안, SNS 소통 강화 등 다양한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주점 프랜차이즈 최초 1000호점 돌파, 해외진출 본격화

리치푸드는 2002년 퓨전 포장마차 ‘피쉬&그릴’을 시작으로 퓨전 전통 주점 ‘짚동가리쌩주’, 카페형 치킨 레스토랑 ‘치르치르’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대표적인 퓨전 다이닝 기업.

리치푸드는 오는 2013년까지 짚동가리쌩주와 치르치르 가맹점을 각각 25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기존 400여개의 매장이 운영중인 피쉬&그릴의 매장 수와 합산하면 총 1,0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게 되어, 이로써 리치푸드는 주점 프랜차이즈 최초로 1000호 점을 돌파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피쉬&그릴은 현재 중국 엔타이(해외지점 1호)와 캐나다 밴쿠버에 해외지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 주요 거점으로 지점 운영을 확장할 계획이다.

전통주 활성화 및 일본 시장 수출 추진

지난 2006년 첫 선을 보인 코리안 펍 ‘짚동가리쌩주’를 통해 전통주 활성화에 기여해 온 만큼 향후에는 전통주를 직접 제조해 유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매장 판매뿐 만 아니라 포장 판매도 늘려, 막걸리 이후 주춤한 전통주에 대한 관심을 다시 촉발시키고 전통주 시장 확대에 앞장 설 계획이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2012년 하반기에는 전통주 일본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SNS 활성화 통한 고객 소통 강화

리치푸드에서는 지난해 오픈한 브랜드 트위터 계정(http://twitter.com/Rich_food)을 통해 SNS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브랜드 페이스북 계정으로 보다 다양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받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리치푸드㈜ 여영주 대표는 “피쉬&그릴을 통해 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주점 브랜드로 자리잡은 리치푸드의 향후 목표는 다브랜드, 다점포, 해외진출 전략을 발전 축으로 하여 최고의 퓨전다이닝 기업이 되는 것” 이라고 설명하면서 “특히 2012년에는 SNS의 활용이 대중화 된 만큼 고객들의 성원으로 성장해온 리치푸드의 각 브랜드 매장을 찾는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 고객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리치푸드 개요
리치푸드는 퓨전주점시장 선도 브랜드인 ‘피쉬&그릴’, 퓨전전통주점 ‘짚동가리쌩주’, 퓨전떡찜전문점 ‘크레이지페퍼’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richfood.net

연락처

홍보대행 미디컴
박아름 AE
02-6370-80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