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2012년에도 방문자수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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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23 08:2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성공적인 코스닥 상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경쟁사들을 제치고 올해 주간 방문자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리서치업체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취업포털 사이트 주간 순방문자수(UV, Unique Visitors)를 보면, 1월 첫째 주부터 최근까지 7주 연속으로 사람인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월 셋째 주(2월 13일~19일) 기준으로 사람인은 1,041,743명의 순방문자수를 기록하며, 잡코리아(909,980명)를 13만명 이상 앞섰다. 이어 3위는 커리어(841,124명), 4위는 인크루트(486,717명)이다.

특히, 사람인의 경우 1월 둘째 주(1월 9일~15일), 2월 둘째 주(2월 6일~12일), 2월 셋째 주(2월 13일~19일)까지 세 차례나 방문자수가 100만명이 넘은 반면, 잡코리아, 커리어, 인크루트는 단 한 번도 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큰 격차를 보였다.

또한, 포털 검색순위에서도 사람인의 인기는 눈에 띈다. 구글의 올 1, 2월 취업사이트 검색통계에서도 사람인이 단연 앞서고 있다. 구글의 환산 값 기준으로 사람인이 43으로 가장 높았고, 잡코리아 38, 인크루트 6, 커리어 2였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사람인이 방문자수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은 그 동안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에 집중한 결과”라며 “공채시즌을 앞두고 취업성공을 돕기 위해 공채관련 서비스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사람인은 관심기업의 공채 관련 정보가 등록되면 알림 메시지를 발송해 알려주는 ‘공채알림마루’ 서비스를 런칭하고, ‘공채의 명가’ 페이지를 개편해 구직자들이 공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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