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새로운 모바일커머스 용 포트폴리오 발표

- 차세대 모바일커머스를 가능케 하는 에릭슨의 M-커머스 포트폴리오

- 이동통신사 및 금융기관의 수익실현 시간단축, 고객 유지, 비용효율성 증대, 실적 향상

- 최초로 과금 시스템과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통합하는 기술

뉴스 제공
에릭슨엘지
2012-02-23 09:21
서울--(뉴스와이어)--2012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행사를 앞두고 에릭슨은 새롭게 확장된 일련의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들은 성장하고 있는 M-커머스 에코시스템과 금융시장 간의 접근성과 연결성을 향상시켜, 차세대 모바일 금융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디자인 되었다.

에릭슨은 기존의 M-커머스 포트폴리오 내에 에릭슨 통합 지갑 (Ericsson Converged Wallet)과 에릭슨 가맹점 지갑 (Ericsson Merchant Wallet)이라는 2개의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에릭슨 지갑 플랫폼 (Ericsson Wallet Platform) 및 에릭슨 M-커머스 인터커넥트 (Ericsson M-commerce Interconnect)와 함께 MWC 행사장 내 제6 전시관의 모바일월드서비스 (Mobile World Services) 코너에 전시될 예정이다.

에릭슨의 M-커머스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모바일 지갑을 생성하고 글로벌 M-커머스 에코시스템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전세계 유명 소비재 브랜드들에게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이동통신사업자, 금융기관, 인터넷 게임업체, 소매업자 등은 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수익실현 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이용 고객의 수를 늘리고, 고객을 유지하는 한편, 비용효율성 및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새로 출시된 에릭슨 통합 지갑 솔루션은 이미 에릭슨 과금 솔루션으로 관리되고 있는 수십억의 사용자 계정을 모바일 지갑으로 전환시켜, 통신사 및 금융기관에게 모바일 지갑의 가능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16억 이상의 인구가 제1세대 모바일 지갑 음성서비스 계정 (선불제 또는 후불제)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을 에릭슨의 ‘차세대’ 모바일 지갑으로 쉽게 전환시킬 수 있다.

- 에릭슨 가맹점 지갑 서비스는 대형 인터넷 브랜드 및 가맹점에게 결제 및 가상 환거래, 회원포인트 등을 관리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 에릭슨 지갑 플랫폼은 개인간 송금, 요금 납부, 가맹점 결제 및 소규모 대출 등의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에릭슨 모바일커머스 인터커넥트는 이동통신사의 가입자들과 은행, 송금 서비스업체, 결제 서비스업체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등 서비스 제공자 사이에서 발생되는 결제, 송금 및 서비스를 위한 에코시스템 허브가 된다.

에릭슨의 M-커머스 포트폴리오 내에 새롭게 추가된 이번 서비스들은 MWC 2011에서 처음 선보였던 에릭슨 M-커머스 인터커넥트를 더욱 확대, 발전시키는 것이다. 작년 MWC 이후에 필리핀에서는 이동통신사인 글로벌 텔레콤 (GCash)과 스마트 커뮤니케이션 (Smart Money)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지갑이 실제로 상용화되었다

에릭슨의 M-커머스 총괄인 아담 커 (Adam Kerr)는 “2016년에는 전세계 모바일 커머스 시장규모가 8천억 달러 (약 900조 원)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릭슨은 업계를 선도하는 M-커머스 역량을 활용하여, 전략적 파트너들과 함께 차세대 M-커머스 에코시스템을 열어갈 것” 이라고 밝히면서, “현재 우리는 에코시스템 내의 파트너들이 그들의 고객에게 모바일 지갑이나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서비스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데 우리의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우리의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들은 최종 사용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선사하는 차별화된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에릭슨엘지 개요
Ericsson-LG는 스웨덴식 혁신과 한국식 기술력의 조화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2010년 7월 1일에 Ericsson과 LG전자의 공동 지분으로 공식 설립됐다. 한국 최초의 상업용 전자식 전화 교환기 생산,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 그리고 VoLTE, LTE-A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전국망 LTE 구축과 같은 대한민국 통신 산업 역사의 주요 이정표를 만들어 왔고, 이제 우리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의 5G를 넘어 최고의 5G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신 사업자와의 협업으로 5G의 미래를 설계하고, 기술 리더십, 글로벌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비티를 통한 최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웹사이트: http://www.ericssonlg.com

연락처

LG-에릭슨 홍보팀
안현철 과장
2005-212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SMC
김은선 부장
3445-3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