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

2012-02-24 11:47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월 23일 진행된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금번 시상식에서 기업윤리에 대한 준수, 사회가치 기여, 공익 캠페인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환경부와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해당 분야 시장에서 지위를 공고히 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회공헌 부문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본 수상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하며, 기업의 모범 활동 사례를 공모 받아 성과 및 가치 측정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올해에는 총 21개 기업 및 기관이 부문별 대상으로 뽑혔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참여와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집중하며 직원과 고객, 협력업체에게 신뢰 받는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맡은바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재 전국적으로45개 진출 도시에서 90여 지역 사회 단체와 유대를 맺고 있다. 2011년 한 해 20,597.5시간의 직원 자원 봉사 활동을 전개해 바리스타 일인당 약 7시간의 봉사 활동에 참여했으며, 결손 가정 어린이 돕기 급여 공제 캠페인을 통해 1억 7천 8백여 만원을 어린이 재단에 전달했다.

이를 포함해, 환경 보호 및 문화 캠페인,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 경상 이익의 약 3%에 해당하는 7억2천4백여만원을 각종 사회 공헌 기여 비용으로 집행했다.

또한, 지난 2011년 10월에는 한국표준협회가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조사 평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 Sustainability Index)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